2013년 10월 23일 수요일

브렌드 네이미스트

브렌드 네이미스트
브렌드 네이미스트.hwp


목차
목차

*브랜드 네이미스트

Ⅰ. 네이미스트란

Ⅱ. 네이미스트가 갖추어야할 3가지 핵심역량

Ⅲ. 훌륭한 네이미스트의 조건

*참고문헌






















본문
*브랜드 네이미스트

(1) 네이미스트란

1990년대 후반에 신종 직업으로 떠오르는 것이 바로 네이미스트이다.
1988년 서울올림픽을 치르고 난 이후부터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조금씩 증가하였
는데 이때까지의 브랜드에 관한 관점은 로고나 심볼 등 브랜드디자인이 중심이었다.
이 후90년대 중반 들면서 단순 디자인의 변경이 아닌 브랜드 네임의 변경에 대해서도
고려하게 되었고 신규 제품에 대한 네임 개발이 회사 자체 내에서 요구되어지면서 네
이밍 관련 직업이 생겨났다.
초기에는 광고대행사 카피라이터 출신들이 네임 개발 작업에 참여하였고 이후 네
임 개발에 대한 일이 전문성이 요구되어지면서 네이밍을 전문으로 하는 회사 및 인력



본문내용
미스트란
1990년대 후반에 신종 직업으로 떠오르는 것이 바로 네이미스트이다.
1988년 서울올림픽을 치르고 난 이후부터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조금씩 증가하였
는데 이때까지의 브랜드에 관한 관점은 로고나 심볼 등 브랜드디자인이 중심이었다.
이 후90년대 중반 들면서 단순 디자인의 변경이 아닌 브랜드 네임의 변경에 대해서도
고려하게 되었고 신규 제품에 대한 네임 개발이 회사 자체 내에서 요구되어지면서 네
이밍 관련 직업이 생겨났다.
초기에는 광고대행사 카피라이터 출신들이 네임 개발 작업에 참여하였고 이후 네
임 개발에 대한 일이 전문성이 요구되어지면서 네이밍을 전문으로 하는 회사 및 인력
들이 생겨났다. 국내의 경우 초창기에는 언어학 및 어문학을 전공한 네이미스트들이
많았다. 즉 네임이 언어로 만들어지는 것이

하고 싶은 말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