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29일 화요일

경영학 카쉐어링 시장 현황과 문제점 및 해결방안-Zipcar 사례 중심으로(영문)

경영학 카쉐어링 시장 현황과 문제점 및 해결방안-Zipcar 사례 중심으로(영문)
[경영학] 카쉐어링 시장 현황과 문제점 및 해결방안-Zipcar 사례 중심으로(영문).pptx


목차
Introduction of Zipcar
Problem & Solution

본문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zipcar
• 소비 형태에 맞춘 서비스
• 지역별 니즈에 맞춘 서비스
• 시간대에 맞춘 서비스

고객 편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서비스

technology
30 seconds
Notransactioncost
Wireless IT technology

IT기술 → 장소, 인력이 필요했던 자동차 대여 사업의 프로세스의 혁신
# 차량에 장착된 블랙 박스, AT&T 무선 데이터망
→ 차량 위치 추적과 Billing, 원격 차량 관리
# 차량 내 블랙 박스
→ 배터리, 연료 등 차량 상태를 모니터, 원격으로 관리
→ 문제 발생 시 빠른 조치로 유지비용이 축소됨


본문내용

New Product
New Service

Zipcar
Hert’z 세계1위 렌트카
NewYork, Manhattan
Can you see what’s different?


Introduction of Zipcar

니치마켓

Who are car-sharing customers?

카셰어링 이용자 특성

Unserved
Needs
만족
니치마켓
창출
니치마켓
환경보존
여러차종이용
주차공간부족
자가용보다 저렴
유지관리불필요
5.9
13.3
20.4
24.4
25.2
집카 이용 목적
(%)

거리
택시
렌탈
개인차량
대중교통
Car
Sharing
편의성
니치마켓
(Source : Carsharing, 2010)

Buzz Marketing
니치마켓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zipcar
소비 형태에 맞춘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