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29일 화요일

경영학 이해 관계자를 위한 경영활동 사례 연구

경영학 이해 관계자를 위한 경영활동 사례 연구
[경영학] 이해 관계자를 위한 경영활동 사례 연구.pptx


목차
이해관계자 자본주의란?
이해관계자 자본주의 등장배경
이해관계자를 위한 경영을 하는 기업 & 그 기업의 역할
앞으로 나아가야 할 길


본문
이해관계자 자본주의란?

이해관계자 자본주의 = 이해관계자 경영


이해관계자
: 기업의 행동에 직, 간접적으로 영향을 주고 받는 모든 개인이나 집단.

LG 전자

저개발국 빈곤퇴치
양극화 해소

전 지구적인 사회문제


장기적인 관점에서

인식제고 활동
기술 지원
인재 양성
봉사활동




본문내용
ents
앞으로 나아가야 할 길

이해관계자 자본주의란?
이해관계자 자본주의 = 이해관계자 경영
이해관계자
: 기업의 행동에 직, 간접적으로 영향을 주고 받는 모든 개인이나 집단.

이해관계자와 경영자의 역할
경영자
“경영자는 이해관계자인 동시에 기업의 대리인”

이해 관계자 자본주의 등장배경
주주 가치 자본주의의 몰락
이해 관계자 자본주의 등장

이해 관계자 자본주의 등장배경
2011년 상장사 들이
증시에서 조달한 금액
현금 배당과 자사주
매입 금액
10조 1622억 원
15조 8295억 원

이해 관계자 자본주의 등장배경
전체 적인 이윤이 높아졌음에도
불구하고 투자확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자사주매입 비율을
기하급수적으로 높임.
결국파산!!

이해 관계자 자본주의 등장배경
S&P 500 기업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