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23일 수요일

내부 마케팅의 개념과 정의 및 도입배경

내부 마케팅의 개념과 정의 및 도입배경
내부 마케팅의 개념과 정의 및 도입배경.hwp


목차


목차

*내부 마케팅의 개념

Ⅰ. 내부 마케팅의 도입배경

Ⅱ. 내부 마케팅의 정의

1. 국외의 정의
2. 국내의 정의
3. 내부 마케팅의 목적


*참고문헌


본문
*내부 마케팅의 개념

1. 내부 마케팅의 도입배경

서비스를 주요상품으로 판매하는 호텔 및 관광기업은 인적 의존도
가 높기 때문에 서비스 마케팅 활동수행과 그 개념에 있어서 경영조직
내의 인간관리 및 목표고객에 관한 인간관리가 중요한 과제로서 부각
된다.
내부 마케팅은 기업내부의 현장종사원을 내부고객으로 보고 그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마케팅 활동으로, 최종소비자인 외부고객을 만족시



본문내용

*참고문헌
*내부 마케팅의 개념
1. 내부 마케팅의 도입배경
서비스를 주요상품으로 판매하는 호텔 및 관광기업은 인적 의존도
가 높기 때문에 서비스 마케팅 활동수행과 그 개념에 있어서 경영조직
내의 인간관리 및 목표고객에 관한 인간관리가 중요한 과제로서 부각
된다.
내부 마케팅은 기업내부의 현장종사원을 내부고객으로 보고 그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마케팅 활동으로, 최종소비자인 외부고객을 만족시
키는 것을 그 목표로 하고 있다. 이러한 내부 마케팅의 도입배경은
다음과 같다.
서비스기업에서 물재나 서비스의 기능이 고객의 효용으로 전환되어
평가되기 위해서는 종사원과 고객간의 현장에서의 인간적 접촉을 필
요로 한다. 서비스조직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편익이 효용으로 나타나
는 과정에서 현장종사원은 결정적인 영향력을 가

하고 싶은 말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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