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27일 일요일

인도진출, CGV, 엔터테인먼트, 영화산업, 마케팅전략, 마케팅 ★★★CJ CGV 인도시장진출 전략★★★

인도진출, CGV, 엔터테인먼트, 영화산업, 마케팅전략, 마케팅 ★★★CJ CGV 인도시장진출 전략★★★
[보고서]CJCGV인도시장진출전략.hwp


목차
― 목차 ―

1. 인도 시장의 잠재력

2. 기업소개 - CGV

3. 인도의 영화산업시장분석

4. 자사분석 및 SWOT

5. STP

6. 시장공략전략

7. 향후전략



본문
●광활한 규모의 시장

인도는 2006년 기준, 약 10억 9000만 명으로 세계 인구의 17%를 차지하며, 중국(13억 1000만)에 이어 세계 2위의 인구 대국이다. 06년 현재 연령별 인구 비율은 15~24세의 인구가 전체의 64.3%로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고 나머지의 인구 중 15세 이하의 연소자가 30.8%로 두텁게 자리잡고 있어 2025년경에는 중국의 경제활동인구와 비슷한 수준으로 예측되며 그 이후에 추월가능성도 보이고 있다.
국토 면적은 3,287㎢로 세계 7위의 면적을 가지고 있으며, 서북으로는 파키스탄, 아프가니스탄, 북으로는 중국, 네팔, 부탄, 동으로는 미얀마,방글라데시, 남으로는 스리랑카와 접경하고 있어 서남아시아의 대표시장으로 볼 수 있다.

●내수소비의 폭발적 성장

위의 자료를 통해 인도의 실질 GDP성장률이 7.5%라는 높은 수치를 웃돌며 성장세를 계속 유지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특히나 내수시장시각에서 살펴봤을 때, 인도의 구매력평가(PPP)기준 GDP가 미국, 중국, 일본에 이어 세계4위를 차지하고 있다는 것은 세계에서 손꼽히는 주요 소비시장으로서의 가치평가가 충분하다는 의미이다. 한편 과거에는 인도를 대표적인 가격경쟁시장으로 분류하는 시각이 있었으나, 최근에는 국제 금융 자산의 유입과 부동산, 증시의 상승으로 상당한 부가 축적되었고 IT 서비스의 수출로도 상당한 부의 축적과 소비력 있는 상류층 및 중산층이 팽창돼 저가경쟁뿐 아니라 다양한 고급제품시장의 규모도 기하급수적인 성장이 확인되고 있다. .
세계적인 컨설팅사의 맥킨지(McKinsey & Company)에 따르면, 인도에서 연 소득이 1만 달러이상 되는 가구 수가 100만 가구를 넘어섰으며, 소득이 계속 증가되고 있는 중산층규모(연소득 4,000~ 1만 불)는 무려 4,000만 가구가 넘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들은 TV, 냉장고, 소형차 등을 소비할 수 있는 계층으로 불과 10여년 전에 100만 가구에 불과했던 것에 비하면 40배에 달하는 초고속 성장을 보이고 있다.






본문내용
공략전략
7. 향후전략
1. 인도시장의 잠재력
광활한 규모의 시장
국명
INDIA
위치
서남아시아 (동경68.7~97.23도, 북위 8.4~37.6도)
면적
3,287,590 ㎢ (한반도의 16배, 남한면적의 33배)
기후
열대몬순, 온대기후, 고산기후(북부)등 다양
수도
뉴델리(New Delhi)
인구
10억 9,525만 명 (2006년 8월)
주요도시
New Delhi(1280만) Mumbai(1640만) Kolkata(1320만) Chennai(640만) Bangalore(570만) Hyderabad(550만)등
언어
힌디어(제1공용어) 영어(제2공용어)
종교
힌두교(82.4%) 회교(11.7%) 기독교(2.3%) 시크교(2.0%) 불교, 자이나교 등
인도의 국가정보
인도는 2006년 기준

참고문헌
한국무역협회 www.kita.net 이코노미21 www.economy21.co.kr
KOTRA www.kotra.or.kr주한인도대사관 www.indembassy.or.kr
네이버 www.naver.com다음 www.daum.net
씨지브이 www.cgv.co.kr 프리머스 www.primuscinema.com
PVR시네마 www.pvrcinemas.com마우스셧 www.mouthshut.com


하고 싶은 말
A+ 자료이고 저희 조원 6명에서 열심히 만든 자료 입니다,

최고라고 자부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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