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29일 화요일

경영학 MBO의 사례와 특징 및 적용방안

경영학 MBO의 사례와 특징 및 적용방안
[경영학] MBO의 사례와 특징 및 적용방안.pptx


목차
MBO 소개
MBO의 사례
MBO의 특징
MBO 적용방안


본문

회계법인인 Booz, Allen and Hamiton으로부터 시작되었다.

하급자가 그들의 관리자에게 다음해의 성과목표를 제시하고 그것을 달성하기 위한 그들의 계획을 편지의 형식으로 보낸 것이 유래가 되었다. “manager’s letter”

Peter F.Drucker에 의해 학문적인 발전을 거듭하게 되었다.

4-2 ) 업무수행
상사가 부하직원이 계획과 추진일정에 따라 효율적으로 목표를 수행하는지 수시로 면담을 통해 중간점검하고 지원해주는 관리
→ 목표달성의 가능성을 높이고, 평가의 공정성 제고함




본문내용

3 ) MBO와 MBC의 비교
4 ) MBO의 수행과정
3

회계법인인 Booz, Allen and Hamiton으로부터 시작되었다.
하급자가 그들의 관리자에게 다음해의 성과목표를 제시하고 그것을 달성하기 위한 그들의 계획을 편지의 형식으로 보낸 것이 유래가 되었다. “manager’s letter”
Peter F.Drucker에 의해 학문적인 발전을 거듭하게 되었다.
1 )MBO의 기원
도입사례
특징
적용방안
소개
4

회사가 일정기간 동안 사원에게 사전에 목표를 설정하게 하고, 그 목표를 달성하게 하여, 실적을 평가한 후, 평가결과를 조직 및 개인의 보상(연봉인상, 인센티브)에 활용하는 제도
MBO 개념에 의한 업무 수행은 기본적으로 PLAN > DO > SEE 라는 3가지 경영관리 과정에 입각해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