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29일 화요일

경영학 롯데백화점의 내부역량 및 경쟁전략과 성장방안

경영학 롯데백화점의 내부역량 및 경쟁전략과 성장방안
[경영학] 롯데백화점의 내부역량 및 경쟁전략과 성장방안.pptx


목차
기업현황
시장특성
내부역량
경쟁전략
성장방안


본문
2-1. 다이아몬드 모델 분석
5 Forces 모델 문제점을 보완 & 발전

주로 국가경쟁력을 분석
실제로는 산업, 기업, 개인 등 다양한 단위
경쟁력 분석

입지여건 & 대형화

NO.1 상품 구색 -> 원스톱 서비스

국내 소득 및 소비 지출의 변화 밀접



고가품에 대한 수요증대

연령별 소비성향이 다양

다양한 고객의 만족도 평가결과




본문내용
여명
점포수 : 45 개점

Contents
기업현황
시장특성
내부역량
경쟁전략
성장방안

기업현황
1-1. 백화점 시장규모
1-2. 롯데백화점 시장점유율
1-3. 롯데백화점 매출규모

(단위 : 조, %)
19
3.1
4.2
9
12.6
11.1
21
23
25
27
29
2007
19
2008
19.8
2009
21.6
2011
27
2010
24.3
1-1.백화점 시장규모
(출처 : 통계청)

시장규모
(단위:천만원)
시장점유율
(단위:%)
1-2. 롯데백화점 시장 점유율
(출처 : 통계청)

1-3. 롯데백화점 매출 규모

시장특성
2-1. 다이아몬드 모델 분석
2-2. 모델 적용

2-1. 다이아몬드 모델 분석
5 Forces 모델 문제점을 보완 & 발전
주로 국가경쟁력을 분석
실제로는 산업,

참고문헌
Lotte Shopping’s Marketing Strategy for Achieving the
Goal of Becoming a Global Leader 연구
이진용 중앙대학교 경영대학 교수(leejy@cau.ac.kr)
김정구 성균관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교수(kimkim@skku.edu)
주영혁 한성대학교 경영대학 부교수 (mrjoo@hansung.ac.kr)

http://store.lotteshopping.com/handler/FPublicRelationsInfo-Start
롯데쇼핑주식회사

http://dart.fss.or.kr/dsaf001/main.do?rcpNo=20120427000411
2012년 4월 27일 사업보고서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3&aid=0002057784
롯데, 매년 유통사 인수 무한확장경계 목소리도 - 연합인포맥스 이규창 기자

http://www.kca.go.kr/upload/CONSUMER/451.pdf
백화점 소비자 만족도 조사 서영수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정보팀

http://www.fnnews.com/view?ra=Sent1001m_View&corp=fnnews&arcid=0922366121&cDateYear=2011&cDateMonth=07&cDateDay=17
 백화점 온라인몰 매출 ‘서프라이즈’ 파이낸셜뉴스 최갑천기자

http://cafe.naver.com/innovationtree/7763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