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27일 일요일

마케팅 먹는 여드름 치료제 아크퓨어 마케팅전략

마케팅 먹는 여드름 치료제 아크퓨어 마케팅전략
[마케팅] 먹는 여드름 치료제 아크퓨어 마케팅전략.hwp


목차

I. 제품소개
1. 제품선정이유
2. 제품설명
3. 부진이유분석
II. 산업환경분석
1. 시장분석
2. 경쟁사분석
3. SWOT 분석
III. 마케팅전략
1. STP
2. 4P
IV. 결론
Ⅴ. 참고자료


본문
Ⅰ. 제품소개

1. 제품선정이유
저희들이 이 제품을 총 3주간의 기간에 걸쳐 선정했습니다. 기존에 제시되었던 제품으로는 식품이나 공기청정기 등 다양한 제품이 있었지만, ‘멜라클리어‘라는 제품부터 시작된 저희들의 제품선정은 ’아크퓨어‘라는 제품에 도달하게 했습니다.
최근 사회에 불고있는 Wellbeing 열풍과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는 외모에 대한 관심 증대는 저희가 이 제품을 선정하는데 더욱 계기를 제공했습니다. 또한 팀원들 또한 피부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로 구성되어있었기에 이 제품을 선정, 마케팅전략을 수립하기로 하였습니다.

2. 제품설명
아크퓨어는 간편한 복합 피부 비타민제로, 특히 여드름에 효과가 있는 제품입니다.
제품에 기록된 용법 및 용량,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성상분홍색의 원형 필름코팅정성분
?효능ㆍ효과 - 다음 증상의 완화: 여드름, 거칠어진 피부, 구각염, 구순염, 구내염, 설염, 피부염, 습진, 짓무름, 옻오름 - 다음 경우의 비타민 B2, B6의 보급: 육체피로, 임신수유기, 병중병후의 체력저하시용법
?용량15세 이상 어린이 및 성인: 1일 1회, 1회 2정 복용

기본 3개월의 구성으로 되어있으며, 가격은 6만원에서 6만 5천원까지 다양하게 형성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이 제품의 또 하나의 대표적 특징으로는 생약성분(율무 함유)을 함유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소망화장품의 ‘멜라클리어’의 후속작으로 나온 의약품입니다.

3. 제품 부진이유 분석
저희는 제품의 부진 이유를 분석하기 위해 기본적으로 팀원들이 생각하는 제품 부진 이유를 분석하고, 이를 실제적 자료 확보를 위하여 총 2번의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의견을 종합, 다음과 같은 총 3가지의 제품 부진이유를 제시했습니다.

(1) 기존 제품에 안이한 마케팅 전략
‘아크퓨어’는 (주)소망화장품의 ‘멜라클리어’라는 제품의 후속작으로 발매되었으나, 회사는 이 점을 이용하여 마케팅 전략을 펼쳤으나 매스미디어를 통한 광고나, 직접적인 홍보 없이 단순히 기존 제품의 광고 옆에 포스트 하나만을 붙이는 방식으로 제품을 판매했습니다.

즉, 기존 제품의 높은 인지도를 보유하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그 인지도를 이용하지 못한 마케팅 전략을 펼친 점이 첫 번째로 지적하는 제품부진의 이유입니다.
(2) 제품 디자인의 문제
아크퓨어의 디자인은 전체적으로 핑크색의 디자인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저희는 이 점 또한 마케팅 부진이유라 예상, 설문조사를 한 결과 대다수가 부정적 의견을 보였으며 대표적인 부정적 의견으로는 ‘여성전용제품의 느낌’, 치료제로서의 느낌이 들지않음‘과 같은 의견이 대다수의 의견이였습니다. 이러한 점은 여드름 치료제로서 여성제품만을 확보하는 문제점이 있었으며, 여드름약이라는 특징이 부각되지않는 단점을 보유한 제품 디자인이라 생각되었습니다.
(3) 이름에서 오는 거부감
맨 처음 제품 선정 이후 저희가 가장 먼저 받았던 인상은 ‘아크퓨어’라는 이름 자체가 잘 인식되지 않는다는 사실이였습니다. 실제로 팀원들조차 선정했던 제품임에도 잘 기억하지 못하는 면이 있었으며, 이러한 점에서 저희는 ‘아크퓨어’라는 이름이 잘 인식되지 않는다고 생각, 첫 번째 설문조사에서 ‘아크퓨어’라는 이름이 주는 인상에 대해 질문하였습니다.
설문결과로 긍정적, 부정적 의견의 숫자가 대체로 비슷하였으나 결과적으로 보았을 때 긍정적 의견의 근거는 ‘퓨어’라는 이름에서 오는 순수함, 깨끗한 느낌이 크게 어필하고 있었으며 부정적 의견의 경우는 ‘아크퓨어’라는 이름 전체에서 오는 느낌이 차지하고 있었습니다. 즉 저희는 이 설문조사의 결과로 ‘퓨어’라는 이름을 살리는 새로운 이름을 필요로 함을 깨달았습니다.

결론적으로, 부진이유를 종합했을 때 이 세 가지의 문제는 하나로 통합시켜 볼 수 있었습니다. 바로 제품 포지셔닝의 실패였습니다. 정리하자면, 아크퓨어라는 제품은 사람들의 기억 속에


본문내용
참고자료
Ⅰ. 제품소개
1. 제품선정이유
저희들이 이 제품을 총 3주간의 기간에 걸쳐 선정했습니다. 기존에 제시되었던 제품으로는 식품이나 공기청정기 등 다양한 제품이 있었지만, ‘멜라클리어‘라는 제품부터 시작된 저희들의 제품선정은 ’아크퓨어‘라는 제품에 도달하게 했습니다.
최근 사회에 불고있는 Wellbeing 열풍과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는 외모에 대한 관심 증대는 저희가 이 제품을 선정하는데 더욱 계기를 제공했습니다. 또한 팀원들 또한 피부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로 구성되어있었기에 이 제품을 선정, 마케팅전략을 수립하기로 하였습니다.
2. 제품설명
아크퓨어는 간편한 복합 피부 비타민제로, 특히 여드름에 효과가 있는 제품입니다.
제품에 기록된 용법 및 용량,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성상분홍색의 원형 필

참고문헌
아크퓨어 사이트 - http://cafe.daum.net/acpure
의료신문 메디컬 투데이 - http://health.mdtoday.co.kr/
크레오신 T 사이트 - http://www.cleocin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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