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27일 일요일

마케팅 진로 마케팅전략

마케팅 진로 마케팅전략
[마케팅] 진로 마케팅전략.ppt


목차
진로연혁
진로의 제품
1980년대 이전 소주
1980년대~2000년대 소주
2001년 이후
과실주
신제품
시장분석
1. 미시환경분석
2. 거시환경분석
제품분석
SWOT analysis
참이슬 fresh Maketing
BCG growth-share matrix
Interview
J의 Segmentation& Targeting
광고 사례로 보는 제품 이미지
전략도출
J의 SWOT analysis
해결방안


본문
진로연혁
1924 평양 용강에 진천양조상회 창립

1951 6.25사변으로 부산 서면에서 소주 ‘금련’ 출시

1977 진로소주 일본시장 진출

1998 ‘참이슬’ 출시

1988‘참이슬’출시 후 14개월 만에5억병판매돌파


2001전통약주 ‘천국’ 출시


2002 매실주 ‘매화수’ 출시

2005 하이트와M&A 본 계약 체결


2006 ‘참이슬 Fresh’ 출시


2008‘참이슬 summer’ 출시


2008 ‘J’ 출시

2008‘동의보감 복분자 ‘출시


1. 미시환경분석

경쟁사분석

두산

처음처럼
청하

국순당
백세주

배상면주가

산사춘
매실주


2. 거시환경분석


인구통계학적 환경
여성 ․ 젊은 층의 음주율 증가 추세

경제적 환경
불황으로 인한 소주 소비량의 증가

사회문화적 환경
주5일 근무제의 시행
건강을 중시하는 웰빙 트렌드
권위주의적 음주문화의 개선





본문내용
주 ‘금련’ 출시
진로소주 일본시장 진출
‘참이슬’ 출시
‘참이슬’ 출시 후 14개월 만에 5억병판매돌파
전통약주 ‘천국’ 출시
Page*

진로연혁
2002
2005
2006
2008
2008
2008
매실주 ‘매화수’ 출시
하이트와 M&A 본 계약 체결
‘참이슬 Fresh’ 출시
‘참이슬 summer’ 출시
‘J’ 출시
‘동의보감 복분자 ‘출시
Page*

Page*

1980년대 이전 소주
1967년~ 1974년 생산
1975년~1983년 생산
Page*

1980년대~2000년대 소주
1982년 생산 1984년 생산
1996~2001년
Page*

2001년 이후
참이슬
참이슬 summer
참이슬Fresh
Page*

과실주
매화수
진로포도주
Page*

신제품
제이 J
동의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