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27일 일요일

국제경영 Wal Mart(월마트)의 마케팅전략

국제경영 Wal Mart(월마트)의 마케팅전략
[국제경영] Wal Mart(월마트)의 마케팅전략.ppt


목차
1.기업소개

2.월마트의 마케팅 전략

3.월마트의 국제화 노력

4.월마트의 유럽진출 사례(영국, 독일)

5.시사점


본문
Wal-Mart 기업 연혁

1962 – Sum Walton이 월마트 1호점 개점

1970 – 벤튼빌에 첫 물류센터 건설 및 기업상장

1991 – 국제적 마켓이 최초로 멕시코에 진출

1994 – 캐나다에 123개, 멕시코에 96개 상점 보유

1998 – 월마트가 독일의 21개 Wertkauf 체인 매입

1998 – 한국 진출

1999 – 독일의 74개 Interspar 체인 매입
영국의 ASDA매입


Wal-Mart의 마케팅 전략

EDLP(Every Day Low Price)
매일 저렴한 가격 공급
제품 공급업체와 장기계약 : 가격경쟁력 획득

ECP(Efficient Customer Response)
효과적 고객 대응
소비자가 제품 구매 시 컴퓨터를 이용
(공급자의 효과적인 생산량 결정과 재고관리에 유용)

카테고리 진열
제품의 사용용도에 따라 물건 진열
고객들이 쉽게 제품을 찾을 수 있음(시간절약)


국제적 월마트총 2750개

기업거래영역
: 미국 외부의 13개 국에서
매주 4천 9백만 명의
국제적 고객에게 서비스

총 근로자 : 50만 이상

총국제 (2007.1.31 기준)
연매출 771억
(작년대비 30.2% 증가)
순이익 42억
(작년대비 21.5% 증가)



본문내용
마트의 유럽진출 사례(영국, 독일)
4
4
월마트의 국제화 노력
3
3

Wal-Mart 기업 연혁
1962Sum Walton이 월마트 1호점 개점
1970벤튼빌에 첫 물류센터 건설 및 기업상장
1991국제적 마켓이 최초로 멕시코에 진출
1994캐나다에 123개, 멕시코에 96개 상점 보유
1998월마트가 독일의 21개 Wertkauf 체인 매입
1998한국 진출
1999독일의 74개 Interspar 체인 매입
영국의 ASDA 매입
Global Marketing

Wal-Mart의 마케팅 전략
EDLP(Every Day Low Price)
매일 저렴한 가격 공급
제품 공급업체와 장기계약 : 가격경쟁력 획득
ECP(Efficient Customer Response)
효과적 고객 대응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