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27일 일요일

광고론 Tasters Choice(테이스터스 초이스)의 마케팅전략 분석

광고론 Tasters Choice(테이스터스 초이스)의 마케팅전략 분석
[광고론] Taster's Choice(테이스터스 초이스)의 마케팅전략 분석.hwp


목차
I. 들어가며

II. 마케팅 전략의 개발

1. 테이스터스 초이스 SWOT

2. 테이스터스 초이스의 STP

3. 테이스터스 초이스의 4Ps (경쟁사인 맥심과 비교)

4. 기존 테이스터스 초이스 광고의 문제점 분석

5. 테이스터스 초이스의 Re-positioning

6. 새로운 STP 제시

Ⅲ. 광고전략의 수립

1. 광고목표

2. 광고컨셉

3. 크리에이티브의 구현

4. 매체전략

Ⅳ. 마치며


본문
I. 들어가며
우리나라 성인이 물 다음으로 많이 마시는 음료는 무엇일까? 바로 커피이다. 2007년 기준 우리나라에서 하루 동안 소비된 커피믹스는 약 1180만개이다. 우리나라 인구는 4500만, 그 중 어린 아이를 제외하고 보면, 거의 대부분의 성인이 매일 커피를 마시고 있는 것이다. 이처럼 커피(특히 커피믹스)는 우리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부분으로 자리 잡았다.
우리나라에서 판매되고 있는 커피믹스 브랜드로는 맥심, 테이스터스 초이스, 네스카페, 쟈뎅 등이 있는데, 대표적인 브랜드는 맥심과 테이스터스 초이스라고 할 수 있다. 우리는 이 두 브랜드를 살펴보면서 몇 가지 흥미로운 점을 발견할 수 있다.
첫 번째는 소비자의 브랜드 구별 능력이다. 맥심과 테이스터스 초이스를 모르는 소비자는 거의 없다. 두 브랜드의 인지율은 거의 100%에 가깝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소비자들은 맥심과 테이스터스 초이스를 구별하지 못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다. 즉, 각각의 브랜드는 알고 있지만, 두 브랜드를 동시에 제시할 경우 소비자들은 그 둘을 구별하지 못하는 것이다.
두 번째는 고객 만족도이다. 판매량으로 보면 으뜸은 단연 맥심이다. 맥심은 테이스터스 초이스보다 거의 두 배에 가까운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 그러나 고객 만족도에 있어서는 테이스터스 초이스가 업계 1위이다. 고객 만족도 1위가 의미하는 바는 무엇인가. 바로 테이스터스 초이스가 판매량 업계 1위인 맥심과 비교해서 절대 뒤떨어지는 부분이 없다는 것이다.
의문점은 여기에서 발생한다. 고객들은 왜 맥심과 테이스터스 초이스를 구별하지 못하는가. 고객만족도 1위인 테이스터스 초이스가 왜 판매량에서는 맥심에 훨씬 뒤지는가. 우리 조는 그 답을 테이스터스 초이스의 광고에서 찾았다.

II. 마케팅 전략의 개발


본문내용
인구는 4500만, 그 중 어린 아이를 제외하고 보면, 거의 대부분의 성인이 매일 커피를 마시고 있는 것이다. 이처럼 커피(특히 커피믹스)는 우리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부분으로 자리 잡았다.
우리나라에서 판매되고 있는 커피믹스 브랜드로는 맥심, 테이스터스 초이스, 네스카페, 쟈뎅 등이 있는데, 대표적인 브랜드는 맥심과 테이스터스 초이스라고 할 수 있다. 우리는 이 두 브랜드를 살펴보면서 몇 가지 흥미로운 점을 발견할 수 있다.
첫 번째는 소비자의 브랜드 구별 능력이다. 맥심과 테이스터스 초이스를 모르는 소비자는 거의 없다. 두 브랜드의 인지율은 거의 100%에 가깝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소비자들은 맥심과 테이스터스 초이스를 구별하지 못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다. 즉, 각각의 브랜드는 알고 있지만, 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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