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27일 일요일

광고 필립스 브랜드 마케팅전략

광고 필립스 브랜드 마케팅전략
[광고] 필립스 브랜드 마케팅전략.hwp


목차
목 차
Ⅰ. 브랜드 소개
1. 필립스
2. 필립스의 주요전략
3. 필립스의 브랜드 약속
4. 필립스 키친
Ⅱ. 브랜드 분석
1. 브랜드 강점/약점
2. 세분화 및 타겟팅 방법
3. target audience profile
4. 브랜드 포지셔닝
5. 미디어 선택
Ⅲ. 마케팅 전략 분석 및 평가
1. 블로그 활용
2. 커뮤니티
3. 이벤트
4. 커뮤니티 회원을 대상으로 한 오프라인 활동
5. 제품 체험단 선정 및 후기
6. 스폰서쉽
Ⅳ. 마케팅 전략 제안
1. sub target 대상 마케팅 전략
1) 전반적인 브랜드 인지도 상승을 위한 tv광고
2) 홈쇼핑을 통한 제품광고 및 필립스 키친 노출
3) 블로거들이 작성한 레시피 활용
2. 기존 고객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 전략
1)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한 제휴 프로그램
2) UCC의 배포



본문
Ⅰ. 브랜드 소개


1. 필립스

글로벌 브랜드인 필립스는 1891년 창립한 이래 많은 변화가 있었지만, 오랜 시간 동안 변하지 않은 필립스의 정신인 ‘의미 있는 혁신을 적기에 제공하여 인간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를 바탕으로 지금까지 꾸준히 이어나가고 있는 기업이다. 전 세계 60여 개국에 진출해 종업원 수165,300명에 이르는 필립스는 한층 더 시장 지향적이고 인간 중심적인 기업으로 변화해가기 위한 여정을 계속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를 위해 필립스는 헬스 케어, 조명,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분야에서의 성장을 목표로 하는 전략인 비전 2010을 발표했다. 비전 2010 전략의 일환으로, 2008년 1월부터 필립스는 헬스 케어, 조명,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세 개의 핵심 사업부문으로 조직을 단순화했다.

2. 필립스의 주요전략

1) 고객과 시장을 바탕으로 인간 중심적인 기업으로 성장.
2) 제품, 서비스와 모든 활동에서 “센스 앤 심플리시티(Sense and Simplicity)” 라는 브 랜드약속을 통해 브랜드 파워 강화.
3) 세계적 수준의 기술, 디자인, 우수한 공급망, 그리고 소비자 통찰력을 위한 투자를 통 해 혁신을 이끌어 감.
4) 직원의 리더십 역량과 재능을 개발.
5) 투자효율이 보다 높은 사업을 위해 자본을 재배치함으로써 수익성을 증진.
6) 지속가능성을 실행하고 에너지 효율의 차별화에 중점을 둠.

3. 필립스의 브랜드 약속

필립스는 “센스 앤 심플리시티(Sense and Simplicity)” 라는 브랜드 약속을 통한 혁신으로 소비자에게 편리하고, 사용하기 쉬우며, 고급을 지향하는 기술을 선사하려 하고 있다.

4. 필립스 키친

우리가 선정한 브랜드는 필립스 키친이다. 필립스 키친은 필립스의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부문의 주방가전 브랜드로써 주스기, 토스터기, 커피메이커 등의 주방가전을 판매하고 있다. 필립스는 한국 소비자에 맞는 제품을 적극 개발, 토착화에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국 소비자들이 작은 사이즈를 선호한다는 점에 착안, 서구보다 크기를 줄인 제품을 선보였다. 2004년 3월에는 한국 음식문화에 맞춰 다양한 종류의 미니 블렌더(HR2860)를 세계 최초로 한국 시장에서 선보였다. 콩국수, 두유 등을 만들기에 적합한 거름망 액세서리를 추가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 제품은 현재까지도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자리 잡고 있으며, 한국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전 세계 지역으로 진출했다. 또 한국주부들이 위생에 민감하다는 점을 감안해, 1990년대 중반 한국 시장만을 위해 토스터 뚜껑을 개발하기도 했다.


Ⅱ. 브랜드 분석


1. 브랜드 강점/약점

필립스 키친의 강점으로는 다른 글로벌 브랜드와 달리 우리나라의 특성에 맞춘 제품을 자체적으로 생산하여 판매하고 있는 점이다. 한국인들의 음식 문화에 맞추어 제작되는 제품들은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판매 되고 있다. 이는 소비자들로 하여금 필립스 제품에 대한 이미지를 넘어 필립스 기업 자체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다. 또한 필립스의 주요한 제품 특성은 디자인에서 기인한다. 필립스는 단순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모든 제품에 적용하며 필립스 제품의 통일성을 갖추었다. 주방가전 제품 역시 이러한 브랜드 특성을 이어받아 현대인의 기호에 딱 맞춘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이처럼 필립스 키친의 제품은 맞춤제작과 고급스러운 이미지로 소비자에게 어필할 수 있기 때문에 큰 강점으로 작용한다.
반면 약점은 국내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세계적 가전 브랜드인 LG, 삼성에 대한 선호도가 워낙 강해 상대적으로 외산가전 브랜드 인지도가 낮은 점이다. 이는 필립스에도 예외는 아니기 때문에 인지도적인 측면에서 극복해내기가 쉽지가 않다. 이밖에도 애프터서비스


본문내용
하여 인간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를 바탕으로 지금까지 꾸준히 이어나가고 있는 기업이다. 전 세계 60여 개국에 진출해 종업원 수165,300명에 이르는 필립스는 한층 더 시장 지향적이고 인간 중심적인 기업으로 변화해가기 위한 여정을 계속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를 위해 필립스는 헬스 케어, 조명,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분야에서의 성장을 목표로 하는 전략인 비전 2010을 발표했다. 비전 2010 전략의 일환으로, 2008년 1월부터 필립스는 헬스 케어, 조명,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세 개의 핵심 사업부문으로 조직을 단순화했다.
2. 필립스의 주요전략
1) 고객과 시장을 바탕으로 인간 중심적인 기업으로 성장.
2) 제품, 서비스와 모든 활동에서 “센스 앤 심플리시티(Sense and Simplicity)”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