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29일 화요일

경영학 운송 광고

경영학 운송 광고
[경영학] 운송 광고.pptx


목차
1.정의
2.역사
3.특징
-장점
-단점
4.종류&비용
5.추세
6.Q&A
7.토론


본문
사전적 정의
운송광고는 이동수단과 교통의 관련된 공공 수송기관이나 정거장 역 구 내 등이 있으며, 모든 매체에 사용할 수 있는 광고이다.


통합적 정의
이동수단의 내, 외부에 설치되어 라디오 광고, 영상 광고, 옥외 광고 등 다양한 광고의 특성이 결합되어 통합적으로 기능하는 광고이다.

운송광고의 특징
상권에 맞게 광고활동이 용이.

전국의 교통기관을 활용한 광고가 가능.

대도시일수록 광고의 효과가 크다.

구매행동과의 연결성이 강하다.

소구효과의 반복성.

기억회상 효과.



본문내용
수단과 교통의 관련된 공공 수송기관이나 정거장 역 구 내 등이 있으며, 모든 매체에 사용할 수 있는 광고이다.
이동수단의 내, 외부에 설치되어 라디오 광고, 영상 광고, 옥외 광고 등 다양한 광고의 특성이 결합되어 통합적으로 기능하는 광고이다.

1820년 런던 광고마차
1905년 서울 시내버스 실시
운송광고
운송광고의 역사
1928년 서울 15인승 10대
버스 최초 운행 시작

운송광고
운송광고의 역사
1955년 서울신문사가 대행
1974년 서울시 지하철 개통
1979년 서울신문사 광고영업소
신한칼라 분담대행
1981년 서울시 지하철공사 담당
1기 지하철광고의 운용
1994년 서울시 2기 도시철도공사 설립

상권에 맞게 광고활동이 용이.
전국의 교통기관을 활용한 광고가 가능.
대도시일수록 광고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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