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11일 수요일

경영학 영업목표의 의미와 종류 및 구성요소 조사분석 (A+자료)

경영학 영업목표의 의미와 종류 및 구성요소 조사분석 (A+자료)
[경영학] 영업목표의 의미와 종류 및 구성요소 조사분석 (A+자료).hwp


목차
1. 영업목표의 의미
2. 영업목표의 종류
3. 목표의 결정요소
4. 영업목표의 수립절차 및 관리의 주요포인트
5. 활동목표 설정 및 실적관리


본문
기업은 목표달성을 통하여 이익을 창출하고 지속적인 발전과 생명력을 갖게되며, 또한 목표를 추진하는 조직원은 그 속에서 존재와 발전을 할 수 있다. 즉 목표는 사업의 유지발전과 업무의 수행을 위한 전제조건이자 기반이며 모든 영업조직이 지향하는 첫 번째 관심사가 되어야 한다.
또한 관리활동의 기본은 목표를 전제로 한 계획-실행-점검의 사이클 순환이며, 모든 영업활동은 체계화, 계수화된 목표를 설정하고 계획적이고 전략적인 업무추진과 실행관리를 통해 반드시 목표를 달성해야 한다.
만약 업무에 있어 가고자 하는 바를 분명히 한다면 반은 이미 성공한 것이다.
※ 목표의 이념적 의미
“목표는 생존의 기반이며, 모든 활동의 최종 지향점이다”
“목표가 조직과 개인의 미래를 만든다”
“목표는 행동의 결과가 아니라 행동의 출발점이 된다”
2. 영업목표의 종류
영업목표 중 최종적인 것인 이익목표, 수금목표, 판매목표의 세 가지라고 할 수 있지만, 그 외에도 영업목표에는 매우 다양한 레벨과 종류가 있다. 그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관리해야할 다양한 기반목표 또는 과정목표가 있는 것이다.
영업활동의 최종결과인 이익목표와 수금목표의 달성은 매출목표를 전제로 하며, 매출목표는 또한 다양한 하부목표의 달성을 전제로 성립되는 것이다. 따라서 영업 매니저는 이러한 다양한 영업목표 중에서 효율적인 관리를 위하여 필요한 목표를 다각도로 수립하여 함께 관리하지 않으면 안된다.
<시트>에서는 다양한 영업목표의 종류를 예시하고 있다. 이러한 다양한 목표 중에서 중 각 영업소의 업무현황이나 영업전략의 추진에 적합한 목표항목을 선정하고 관리한다.


본문내용
진하는 조직원은 그 속에서 존재와 발전을 할 수 있다. 즉 목표는 사업의 유지발전과 업무의 수행을 위한 전제조건이자 기반이며 모든 영업조직이 지향하는 첫 번째 관심사가 되어야 한다.
또한 관리활동의 기본은 목표를 전제로 한 계획-실행-점검의 사이클 순환이며, 모든 영업활동은 체계화, 계수화된 목표를 설정하고 계획적이고 전략적인 업무추진과 실행관리를 통해 반드시 목표를 달성해야 한다.
만약 업무에 있어 가고자 하는 바를 분명히 한다면 반은 이미 성공한 것이다.
※ 목표의 이념적 의미
“목표는 생존의 기반이며, 모든 활동의 최종 지향점이다”
“목표가 조직과 개인의 미래를 만든다”
“목표는 행동의 결과가 아니라 행동의 출발점이 된다”
2. 영업목표의 종류
영업목표 중 최종적인 것인 이익목표, 수금목표, 판매목표의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