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17일 화요일

메리어트호텔 해외진출 글로벌 마케팅전략분석및메리어트호 성공요인분석과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메리어트호텔 해외진출 글로벌 마케팅전략분석및메리어트호 성공요인분석과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매리어트호텔 해외진출 글로벌 마케팅전략분석및 성공요인분석과 향후전망.hwp


목차
<1>marriott 기업소개
1.marriott 소개
2.사업영역
3.회사연혁

<2> marriot 마케팅전략

1.SWOT 분석
Strengths
Weaknesses
Opportunities
Threats

2.marriot호텔의 글로벌 마케팅전략분석
1) 핵심역량을 이용한 마케팅전략 및 해외진출

3.marriot호텔 글로벌마케팅사례
1) 벨기에
2) UAE ; 두바이
3) 스페인
4) 하와이

4.marriot호텔의 한국시장진출과 전략적제휴 전략
1) 아시아나항공과 제휴한 호텔
2) 메리어트의 국내시장 진출
3) 메리어트와 아시아나의 마일리지 제휴 방식

<3> marriot 호텔의 성공원인과 향후전략

1.메리어트의 성공요인
1) 시간을 초월한 핵심가치와 영속적인 목적
2) 발전을 향한 끊임없는 추진력
3) 한 개인의 존재 이상의 힘을 발휘

2.메리어트의 전망 <1>marriott 기업소개
1.marriott 소개
2.사업영역
3.회사연혁

<2> marriot 마케팅전략

1.SWOT 분석
Strengths
Weaknesses
Opportunities
Threats

2.marriot호텔의 글로벌 마케팅전략분석
1) 핵심역량을 이용한 마케팅전략 및 해외진출

3.marriot호텔 글로벌마케팅사례
1) 벨기에
2) UAE ; 두바이
3) 스페인
4) 하와이

4.marriot호텔의 한국시장진출과 전략적제휴 전략
1) 아시아나항공과 제휴한 호텔
2) 메리어트의 국내시장 진출
3) 메리어트와 아시아나의 마일리지 제휴 방식

<3> marriot 호텔의 성공원인과 향후전략

1.메리어트의 성공요인
1) 시간을 초월한 핵심가치와 영속적인 목적
2) 발전을 향한 끊임없는 추진력
3) 한 개인의 존재 이상의 힘을 발휘

2.메리어트의 전망

본문
1) 핵심역량을 이용한 마케팅전략 및 해외진출
-메리어트의 마케팅 전략은 전체적으로 브랜드자산, 수요 창출, 수익과 고객 충성도 증대 등으로 요약 될 수 있다. 이는 전략적 파트너뿐만 아니라 다문화 시장을 타깃으로 하는 전략 및 Marriott.com의 각 언어별 홈페이지의 제작 등으로 요약될 수 있다.

ⅰ) 예약 시스템
예약 시스템인 MARSHA는 GDS(Global distribution systems)등을 통해 주요 항공사와 여행사와 연결되어있어 2002년에는 1220만 건의 예약이 이를 통해 이루어졌다. 전 세계 운영 중인 모든 자사 숙박시설의 예약사항을 통합함으로써, 고객들에게 자사 숙박시설의 변화된 사항과 예약 취소 상황에 대한 정보가 실시간으로 모든 고객에게 전달됨으로써 메리어트는 고객 서비스를 개선하고,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었다. 이 시스템은 현재 각 식음료 및 연회장 판매에도 도입하여 전 세계 모든 숙박시설들이 객실 판매를 하면서 식음료 및 연회장 판매를 가능하게 하였다. 그리하여 저 세계의 메리어트 숙박시설의 판매량 증가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ⅱ) 메리어트 리워즈(고객 보상제도)
메리어트 리워즈는 세계 최다의 브랜드를 활용한 고객보상제도이다. 이를 통해 메리어트 는 효과적으로 레저와 호텔, 비즈니스 및 이벤트 등을 연계시킬 수 있게 되었으며, 현재 매리어트 전체 숙박의 40%를 리워즈 멤버가 차지하고 있다.


본문내용
식 휴양 빌라를
직접 또는 프랜차이즈로 운영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1927년 워싱턴 D.C.에서 J. Willard 와 Alice S. Marriott가 9석의 루트 비어 스탠드(실내 포장마차 같은 것)를 만들면서 시작되었다. 그 후 수 년 동안 Marriott International은 혁신과 변화를 거듭하여 70여 개국에서 2,800 개의 시설을 갖춘 세계 일류의 호텔로 성장하였다.
-메리어트의 사업 확장
하나의 작은 간이식당으로 시작한 핫숍은 식당 체인을 늘리고, 기내식, 단체 급식 사업에 진출하면서 사업다각화를 꾀하고 있었다. 1957년 자동차 여행객 대상 호텔인 트윈브리지스 호텔(Twin Bridges Marriott Motor Hotel)로 시작한 호텔사업이 성공을 거듭하는 것은 메리어

하고 싶은 말
메리어트호텔 해외진출 글로벌 마케팅전략분석및메리어트호 성공요인분석과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이 자료는 http://www.jisik-book.com에서 제공하는 유료자료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