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8일 일요일

The goal 독후감

The goal 독후감
The goal 독후감.docx


본문
이 병목자원을 알아내는 과정을 아이들의 하이킹을 통해서 설명하고 있는데 이 부분이 굉장히 재미있었다. 나는 허비처럼 걸음이 느린 편이라 친구들이랑 걸을 때나, 여기 나오는 것처럼 일렬로 갈 때 뒤쳐져 있는 편이 많았는데, 하루는 뒤쳐져서 가는 것이 싫어서 내가 쉬는 시간에 제일 앞으로 간 적이 있었다.

본문내용
기서 House는 환자들의 병을 알아내기 위해 팀원들과 환자들의 집을 수색하기도 하고 주변환경을 조사하기도 한다. 환자의 주변 인물들을 살펴보고, 환자가 어디로 여행을 다녀 왔는지 등을 조사하다가, 환자가 은연중에 숨기고 있는 것들이나 미처 발견하지 못한 점들을 통해서 진단명을 알아내고 치료하는 것이다. The Goal을 보면서 요나 교수와 대화하고 주변 환경들을 통해 힌트를 얻고 문제점을 하나하나 풀어나가고, 팀원들과 생각하고 고민하고 토론하는 과정이 참 비슷하다고 느껴져서 흥미로웠다. 생산관리하면 그저 열심히 일하고 쉬지 않고 일하는 것이 최고의 효율성이라는 통념을 뒤집은 점이 괴짜 House와 비슷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어디서나 혁신이라는 것은 닮아있는 것 같다.
나는 생산관리 분야의 수업을 들어본 적

참고문헌
The Goal

하고 싶은 말
The Goal책을 읽고 느낀점 위주로 작성한 감상문입니다.
The Goal책은 543페이지로 읽기 쉽지 않으나
전부 읽고 내용을 축약하여 감상문을 작성하여 좋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