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5일 목요일

가족을 소재로한 광고

가족을 소재로한 광고
가족을 소재로한 광고.ppt


목차
1.요즘 광고의 트랜드
2.가족을 소재로 한 광고
3.가족 광고의 장단점
4.우리가 만들어본 광고
5.결론


본문
웰빙
웰빙(Well-Being)이란 ? 신체와 정신의 건강을 추구하는 삶의 방식 즉, 건전하고 건강한 삶을 위한 소비, 웰빙 신드롬 추구
① 음료 →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석류 : 여성호르몬 (에스트론, 에스트라디올, 에스트리올)을 총칭하여 에스트로겐이라 부르는데 조사결과 석류의 시 부분엔 에스트론과 에스트라디올이 다량 포함되어 있는 것으로 밝혀져 여성의 자궁의 발육, 내막의 증식, 유선의 발육, 제2차 성장등에 좋다
② 아파트광고→e-편한세상 :집과 자연은 하나가 됩니다.
자연을 강조하여 웰빙적 이미지를 첨가함


미녀 & 소주
처음처럼
“흔들고, 쪼개고, 넘기고” 라는 가사와
함께 흥겨운 분위기의 댄스로 남녀노소
전 연령층에 어필
모델 : 이효리, 유이
진로
1999년 이영애를 광고 모델로 기용 소주시장 미녀 전쟁의 불씨를 붙임
모델 : 하지원, 신민아
그밖의 지방 업체들
충청도 맑을린 : 한채영, 김은주
광주 전남 잎새주 : 백지영.
부산 시원 소주 : 한예슬.
대구 경북 참소주 : 손담비.

아이
광고를 할 때 아이들을 이용하는 방법은 흔희 볼 수 있는데 아이들을 출연시킴으로써 아이만이 가질 수 있는 순수함과 귀여움에 모든 사람들은 모성애에 빠지게 되는데 이를 이용하여 더욱 집중 시킬 수 있으며 사람들의 뇌리 속에 쉽게 각인된다.
① 아이스크림 : 베스킨라빈스




② 가전제품 : 트롬 세탁기 - 발라한 음악과 귀여운 아이와
가장 신뢰하는 인형인 큰 곰을
선보여 더욱 사람들의 관심을 집
중시키는 광고




Concept: 감칠맛 나는 미원


Key Message: 가족을 위해 음식을 만들때,
미원이 항상 함께 한다


소구점

- ‘가족의 행복한 모습’ 이라는 테마를 통해,
제품을 따뜻하고, 정겨운 이미지로



본문내용
또는 브랜드와 이미지의 각각의 제품들의 독특한 아이템으로 광고하는 것이 훨씬 효과적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예를 들어 김치냉장고가 처음 나왔을 때 브랜드보다는 제품의 기능 즉, 김치를 숙성시키는 기능만으로도 충분히 소비자는 그 물건을 구매해 주었는데, 경쟁 제품이 쏟아져 나오자 딤채라는 브랜드를 부각 → 브랜드 이미지 광고로 승부를 걸었다. 그러나 경쟁사들도 마찬가지의 전략을 구사하자 기업이미지 즉, 냉동전문 회사 만도가 만들면 다르다는 식의 기업이미지 광고를 할 수 밖에 없었다.
요즘 광고의 트랜드

웰빙
웰빙(Well-Being)이란 ? 신체와 정신의 건강을 추구하는 삶의 방식 즉, 건전하고 건강한 삶을 위한 소비, 웰빙 신드롬 추구
① 음료 →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석류 : 여성호르몬 (에스트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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