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올리브영(OLIVE YOUNG)의 성공 마케팅 전략 분석
CJ 올리브영(OLIVE YOUNG)의 성공 마케팅 전략 분석.ppt |
목차 1. 기업 선정동기 및 소개 2. 외부환경분석 – 국내경제환경 - 시장분석 - 소비자 - 경쟁사 3. 올리브영분석 – 재무 & 4P 4. 올리브영 분석 - SWOT 5. 올리브영의 성장전략 본문 올리브영의 성장전략 시장 & 소비자 & 경쟁사 분석 기업소개 국내 최초의 드럭스토어로 한국형 드럭스토어를 표방하며 1999년 신사점을 시작으로 매장 개설 `H&B스토어`라는 신개념으로 유통사업 틈새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 2002년 홍콩의 유통업체인 Dairy Farm사와의 합작을 통해 본격적인 사업 확장 최근 전반적인 소비 침체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매출 신장과 사업 확대 연혁 1999 국내최초 Health & Beauty Store 오픈 (11월 신사점) 2000‘이대점 오픈’ 2001‘압구정점 오픈’ 2002‘선릉점 오픈’, Dairy Farm`사와의 합작 법인설립 2003‘안암점 등 6개점 오픈’ (누계 10개점) 2004‘종로 2가점 등 8개점 오픈’(누계 18여개 매장을 보유하며 독점적 지위) 2005‘천호점 등 7개점오픈’ 2006‘종로 3가점 등 10개점오픈’ 2007‘왕십리점 오픈’으로 현재 36개점 오픈 올리브영 분석 경제의 불확실성이 고조되는 가운데 올해 5%에서 4%대 초반으로 하락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 - 기업 실적 부진, 고용사정 부진, 구매력 개선 미진 - 상반기까지는 부진, 하반기부터 성장세 회복 예상 수출증가세 둔화, 건설경기 위축 - 수출이 둔화되면서 기업의 수익성 감소할 전망 소비자물가는 공공서비스 가격을 중심으로 상승률이 소폭 높아질 전망 - 교통,수도,보험료를 중심으로 인상 추세 - 중국산 저가 생필품 수입가 상승으로 장바구니 물가 상승에 영향 외부환경분석 국내경제환경 본문내용 정동기 및 소개 1 Contents 5 올리브영의 성장전략 시장 & 소비자 & 경쟁사 분석 기업소개 국내 최초의 드럭스토어로 한국형 드럭스토어를 표방하며 1999년 신사점을 시작으로 매장 개설 H&B스토어라는 신개념으로 유통사업 틈새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 2002년 홍콩의 유통업체인 Dairy Farm사와의 합작을 통해 본격적인 사업 확장 최근 전반적인 소비 침체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매출 신장과 사업 확대 연혁 1999 국내최초 Health & Beauty Store 오픈 (11월 신사점) 2000‘이대점 오픈’ 2001‘압구정점 오픈’ 2002‘선릉점 오픈’, Dairy Farm사와의 합작 법인설립 2003‘안암점 등 6개점 오픈’ (누계 10개점) 2004‘종로 2가점 등 8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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