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8일 일요일

웹모바일 연동 콘텐츠 싸이월드보물찾기 기획서

웹모바일 연동 콘텐츠 싸이월드보물찾기 기획서
웹모바일 연동 콘텐츠 싸이월드보물찾기 기획서.hwp


목차
1. 기획 의도 및 서비스 개요
1) 기획 의도
2) 서비스 개요

2. 시장 상황

3. 상위 기획
1) 사용자 모델링
⑴ 싸이월드 보물찾기 사용자 유형 분류
⑵ 사용자 시나리오
2) 서비스 모델링
⑴ 서비스 콘셉트
⑵ 서비스 시나리오
3) 수익서비스 모델링

4. 구조 및 UI 설계

5. 운영 기획


본문
1. 기획 의도 및 서비스 개요
1) 기획 의도
현재 ‘싸이월드’에서 진행되는 ‘싸이월드 모바일’ 서비스는 기존 웹상의 싸이월드에 존재하는 콘텐츠를 모바일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데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는 그 사업적 전략의 기본적인 방향이 이미 확보된 고객들을 대상으로 둠으로써 안정된 수익 기반에 의존하는 데에 있는 동시에, 언제 어디서나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는 모바일 서비스의 주된 강점인 편리성 외에 별다른 모바일 서비스의 매력을 찾지 않았기 때문이다. 즉, 모바일 서비스의 공급자 및 사용자 모두가 아직 모바일 서비스가 주는 편리성 이상의 것에 익숙하지 못한 것이다. 그러나 그런 만큼 새로운 콘텐츠를 원하는 시장의 기본적인 변화를 반영하지 못한다는 약점이 있으며, 이는 싸이월드 모바일 서비스 시장에 새로운 콘텐츠가 등장하지 않는 시간이 지속될수록 더욱 문제화될 것이다. 또한 본 문제점은 이미 오래전부터 미니홈피 및 동영상 등의 기존 콘텐츠에만 기대고 있는 웹 싸이월드가 풀어야 할 숙제이기도 하다.
본 기획서는 상기한대로 단순하고 구태의연한 서비스의 형태를 고수하고 있는 싸이월드 웹모바일 서비스의 분위기를 개선하고 나아가 싸이월드 유무선 서비스의 수익 창출 모두를 활성화할 수 있는 웹모바일 연동 콘텐츠를 제시하는 데에 그 목적을 두고 진행하고자 한다.

2) 서비스 개요
‘싸이월드 보물찾기’의 그 기본적인 개요는 한국을 위시하여 전 세계적으로도 여러 교육기관 및 각종 단체에서 놀이, 혹은 레크리에이션의 용도로 활용되는 보물찾기를 웹과 모바일로 가져온 것이라고 정리할 수 있다. 한국 내에서는 특히, 어릴 적 누구나 거치게 되는 놀이라는 점에서 문화원형이 핵심이 되는 문화콘텐츠 산업의 기본적인 철학을 십분 반영하고 있고 이러한 부분은 분명 싸이월드 보물찾기 콘텐츠의 주된 강점으로 작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본문내용
이월드 보물찾기 사용자 유형 분류
⑵ 사용자 시나리오
2) 서비스 모델링
⑴ 서비스 콘셉트
⑵ 서비스 시나리오
3) 수익서비스 모델링
4. 구조 및 UI 설계
5. 운영 기획
6. 참고자료
1. 기획 의도 및 서비스 개요
1) 기획 의도
현재 ‘싸이월드’에서 진행되는 ‘싸이월드 모바일’ 서비스는 기존 웹상의 싸이월드에 존재하는 콘텐츠를 모바일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데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는 그 사업적 전략의 기본적인 방향이 이미 확보된 고객들을 대상으로 둠으로써 안정된 수익 기반에 의존하는 데에 있는 동시에, 언제 어디서나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는 모바일 서비스의 주된 강점인 편리성 외에 별다른 모바일 서비스의 매력을 찾지 않았기 때문이다. 즉, 모바일 서비스의 공급자 및 사용자 모두가 아직 모

참고문헌
참고자료 없음

하고 싶은 말
웹사이트와 휴대전화 서비스가 연동되어 수익을 창출하는 구조의 콘텐츠 상품 기획서입니다.
A+ 성적을 받은 과제물로, 웹과 모바일, 문화원형을 이용한 콘텐츠 기획, 웹모바일 연동 콘텐츠 기획 등의 관련 과제에 참고가 될 것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