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8일 일요일

영화 우아한세계 마케팅 재기획

영화 우아한세계 마케팅 재기획
영화 우아한세계 마케팅 재기획.pptx


목차
Ⅰ. 3C’s 분석

Ⅱ. 목표 Needs 시장 선정

Ⅲ. 마케팅 전략

Ⅳ. 카피 전략

Ⅴ. 실제 집행 분석

Ⅵ. 평가 및 제언


본문
3C’s 분석
Corporate - Weakness
조폭과 가족의 결합이 부정적 시선을 생산하고 있다

- 왠지 모르게 우아함이 없는 게 한국 조폭영화 아닌가.
그런데 우아한 세계라?

- ‘가족이야기’에까지 상업적이고 자극적인 조폭이란 소재를 써야했나?

- 조폭이라도 가족을 위해 일하는 아버지니 이해하자는 소리인가?

Corporate - Threat
한재림 감독의 전작이 선정적이다

- 잘못된 소구로 관객들의 실망을 부를 가능성이 많다

- 폭력적인 포스터와 함께 선정성을 연상시켜 가족 관객들의 발길을
쫓을 가능성이 많다



본문내용
달수가 좋다
한재림 감독의 연출이 좋다
가족에 대한 영화가 좋다
생활느와르가 궁금하다
코미디적 요소가 좋다
폭력적 액션도 있지 않을까
조폭 영화가 좋다

3C’s 분석
Consumer Needs Segmentation
배우
송강호 & 오달수
: 국민 배우 송강호와 맛깔스런 조연 오달수
감독
한재림
: 연애의 목적으로 인지도 획득
장르
조폭 : 익숙함
생활느와르 : 새로움
가족극 : 무난함
재미
코미디 : 오달수의 캐릭터
액션 : 조폭 영화의 매력
감동 : 기러기 아빠의 슬픔

3C’s 분석
Competition
이장과 군수
: 100% 코미디 영화
300
: 100% 액션 영화
향수
: 원작의 힘으로 티켓 구매력 획득
뷰티풀 선데이
: 경쟁작 중 유일한 스릴러
철없는 그녀의 아찔한 연애코치
: 커플 관객에게

참고문헌
없음

하고 싶은 말
송강호 주연의 한국영화 `우아한세계`의 마케팅 기획서입니다.
PPT 파일로 작성되었으며, 피칭이 가능한 버전이기 때문에 파워포인트 액션들은 그대로 들어있습니다.
A+ 성적을 받은 과제물로, 영화 마케팅 다시하기 관련 과제 및 해당 영화 감상문 과제 등에 참고가 되실 겁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