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8일 일요일

쿠폰 중개사이트 쿠포니 기획서

쿠폰 중개사이트 쿠포니 기획서
쿠폰 중개사이트 쿠포니 기획서.hwp


목차
1. 기획 의도

2. 시장 상황

3. 상위 기획
1) 사용자 모델링
⑴ 온라인 쇼핑몰 사용자 유형 분류
⑵ 사용자 시나리오
2) 서비스 모델링
⑴ 서비스 콘셉트
⑵ 서비스 시나리오
3) 수익서비스 모델링

4. 구조 및 UI 설계

5. 운영 기획

6. 참고자료


본문
쿠폰 중개 사이트를 기획하기 위한 시장 조사의 차원에서 쿠폰과 관련된 서비스를 현재 진행하고 있는 웹사이트 중 국내 포털사이트에 ‘쿠폰’을 검색 시 상위에 링크되는 아래의 네 가지 웹사이트의 서비스를 알아보기로 한다.

또오레닷컴(http://www.ttoore.com)
코코펀(http://www.cocofun.co.kr)
쿠폰나라(http://www.niceok.net)
쿠폰닷케이알(http://coupon.co.kr)

‘쿠폰닷케이알’과 나머지 웹사이트의 서비스가 전혀 다르므로 ‘쿠폰닷케이알’의 분석은 나머지 웹사이트 분석과 분리하여 진행한다.

검색 서비스 이미지
위와 같은 형태로 업종별지역별 쿠폰 정보를 검색할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있다. 이용자는 검색 후 필요로 하는 쿠폰을 제공 받게 된다.
웹사이트는 메인페이지를 기준으로 쿠폰을 이용한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필요로 하는 업체들과 제휴하여 광고 수익을 얻고 있는데 아래 ‘또오레’의 제휴안내 페이지를 보면 이와 같은 형태의 웹사이트 수익 서비스 모델링의 일반을 알 수 있다. 쿠폰제휴를 기본으로 하여 메인페이지에 노출되는 광고의 위치나 크기 및 ‘또오레’에서 제공하는 자체서비스의 질에 따라, 프리미엄 회원 등록, 쿠폰등록, 온라인배너광고 등의 형태로 차별화된 수익 전략을 세우고 있다.
‘코코펀’ 및 ‘쿠폰나라’의 서비스 형태 또한 대동소이하다.


본문내용
시나리오
3) 수익서비스 모델링
4. 구조 및 UI 설계
5. 운영 기획
6. 참고자료
1. 기획 의도
국내 인터넷 이용자 수 3536만 명 中 온라인 쇼핑몰 이용률 60.6%
<출처: 방송통신위원회>
방송통신위원회(www.kcc.go.kr)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9월 30일 발표한 <2008년 인터넷이용실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만6세 이상 국민의 인터넷이용률은 77.1%, 이용자 수는 3,536만 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0.8%, 54만 명 증가했다.
한편, 만 12세 이상 인터넷 이용자의 60.6%는 최근 1년 새 인터넷을 통해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남성(54.1%)보다는 여성(68.2%)의 이용률이 높았고, 연령별로는 ▲20대(87.3%) ▲30대(72.4%) ▲12~1

참고문헌
참고자료 없음

하고 싶은 말
쿠폰을 전문적으로 중개해주는 웹사이트 기획서입니다.

A+ 성적을 받은 레포트로, 웹사이트 기획 전반에 관련된 과제에 참고가 될 것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