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2일 월요일

국제마케팅 `뽀로로`의 해외 진출 사례

국제마케팅 `뽀로로`의 해외 진출 사례
[국제마케팅] `뽀로로`의 해외 진출 사례.hwp


목차
1. 기업소개
-기업소개
-캐릭터소개
2. 해외진출연혁
3. 시장 현황 & 분석
- 기업실적
4. 경쟁사
5. 제품 특성
6. SWOT 분석
7. STP
8. 4P
9. 성공 사례 및 성공요인
10. 향후 방안


본문
1. 기업소개
1) 기업소개
주)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
- 애니메이션 기획 및 마케팅 전문회사.
- 국내 및 해외시장에서의 다양한 프로젝트 경험을 통해 축적된 기획력과 노하우, 범세계적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국내 창작 애니메이션의 개발과 캐릭터 비즈니스 사업을 전개.

2) 캐릭터 소개
2003년 아이코닉스가 기획하고 오콘, SK브로드밴드, EBS, 북한의 삼천리총회사가공동 제작한 아동용 Full 3D 애니메이션

2. 해외진출 연혁
- 2004.09 국산 애니메이션 최초로 프랑스 최대공중파 TF1 방영. 평균 시청률
47%의 경이적인 기록
- 영국, 인도, 멕시코 등 세계90여개국에 수출, 현재까지 해외 매출 2000억원
- 2004.11 대만 Eastern TV와 방영 계약 체결
- 2005.01 스칸디나비아반도, 인도 지역 판매 계약 체결
- 2005.09 싱가폴 공중파 수출
- 2005.10 멕시코외 21개국 All Right 수출
- 2005.11 일본 공중파(Fuji TV) 수출
- 2006.05 터키 공중파(Kanal 1) 수출



본문내용

6. SWOT 분석
7. STP
8. 4P
9. 성공 사례 및 성공요인
10. 향후 방안
1. 기업소개
1) 기업소개
주)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
- 애니메이션 기획 및 마케팅 전문회사.
- 국내 및 해외시장에서의 다양한 프로젝트 경험을 통해 축적된 기획력과 노하우, 범세계적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국내 창작 애니메이션의 개발과 캐릭터 비즈니스 사업을 전개.
2) 캐릭터 소개
2003년 아이코닉스가 기획하고 오콘, SK브로드밴드, EBS, 북한의 삼천리총회사가공동 제작한 아동용 Full 3D 애니메이션
2. 해외진출 연혁
- 2004.09 국산 애니메이션 최초로 프랑스 최대공중파 TF1 방영. 평균 시청률
47%의 경이적인 기록
- 영국, 인도, 멕시코 등 세계90여개국에 수출, 현재까지 해외 매출 200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