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2일 월요일

국제마케팅 (현대기아자동차) 현대와 기아차의 미국진출전략과 현황

국제마케팅 (현대기아자동차) 현대와 기아차의 미국진출전략과 현황
[국제마케팅] (현대기아자동차) 현대와 기아차의 미국진출전략과 현황.docx


목차
Ⅰ.현대ㆍ기아자동차 기업소개
1) 현대자동차
2) 기아자동차
Ⅱ. 현대자동차의 미국진출 배경
Ⅲ. 현대자동차의 미국 마케팅 전략
Ⅳ. 현대기아차 미국자동차시장 현황
1) 현대자동차 미국 시장분석 - SWOT
2) STP
3) 4P
Ⅳ. 현대기아차 미국자동차시장 현황
1) 미국시장 분석
2) 미국시장으로의 직접투자진출
3) 앨라배마 생산법인
4)현지 인적자원관리
Ⅴ. 현대&기아자동차의 향후 전략


본문
2) STP
① Segmentation (세분화)
소형 - 아반테(엘란트라), 엑센트
- 유가상승으로 인해 기존 선호하던 픽업트럭과 suv에서 소형과 중형차로 바꿈 소형차 량은 전년대비 23.7% 증가
중형 - 아제라, 소나타
- 중형시장은 일본기업이 높은 점유율 차지, but 자동차 시장 위기에도 쏘나타 판매량
상승 (초기품질지수 1위, 가격대비 성능비 우수)
SUV - 싼타페 - 올해의 suv 선정
하이브리드 카 - 프리우스 개발
스포츠세단 - 제네시스 쿠페
럭셔리세단 - 제네시스

② Targeting (표적 마케팅)

소형,중형차 시장을 타겟으로 삼음
- 대형차시장은 경쟁이 심해 인지도 면에서 불리함, 픽업트럭시장은 관세가 높아 미국기업
이 거의 독점
제네시스를 통한 대형차시장 공략.
- 고부가가치 브랜드를 개발하지 않고는 향후경쟁력에서 뒤질 수 밖에 없음
- 주요 타겟층 : 20대 대학생, : 액센트, 아반테
직장인, 주부 : 싼타페, 쏘나타
20~30대 : 제네시스 쿠페
30~40 : 제네시스

③ Positioning





3)4P



본문내용
현대자동차 미국 시장분석 - SWOT
2) STP
3) 4P
Ⅳ. 현대기아차 미국자동차시장 현황
1) 미국시장 분석
2) 미국시장으로의 직접투자진출
3) 앨라배마 생산법인
4)현지 인적자원관리
Ⅴ. 현대&기아자동차의 향후 전략
Ⅰ.현대ㆍ기아자동차 기업소개
1)현대자동차
1967년 현대자동차(주)설립
1985년 미국현지법인(HMA)설립
1986년 EXCEL PRESTO 미국 수출
2004년 1000만대 수출로 한국 수출 역사 신기록
2005년 미국 앨라배마 공장 준공
2006년그랜저 美오토퍼시픽 선정 소비자 만족도 1위
투싼 美 JD POWER 초기품질지수(IQS) 1위
2008년 현대차 북미 고급차 시장 본격 공략
美 카북 선정 혼다 도요타 제치고
최우수 차종최다추천
5월 북미시장 최다 판매 기록
2)기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