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2일 월요일

국제마케팅 `뽀로로`의 해외 진출 사례

국제마케팅 `뽀로로`의 해외 진출 사례
[국제마케팅] `뽀로로`의 해외 진출 사례.ppt


목차
1. 기업소개 및 해외진출연혁
2. 시장 현황 & 분석
- 기업실적
- 경쟁사
3. 제품 특성
4. SWOT 분석
5. STP
6. 4P
7. 성공 사례 및 성공요인
8. 향후 방안


본문
애니메이션 기획 및 마케팅 전문회사.
국내 및 해외시장에서의 다양한 프로젝트 경험을 통해 축적된 기획력과 노하우, 범세계적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국내 창작 애니메이션의 개발과 캐릭터 비즈니스 사업을 전개.

2004.09 국산 애니메이션 최초로 프랑스 최대공중파 TF1 방영
평균 시청률 47%의 경이적인 기록

영국, 인도, 멕시코 등 세계90여개국에 수출, 현재까지 해외
매출 2000억원

2004.11 대만 Eastern TV와 방영 계약 체결

2005.01 스칸디나비아반도, 인도 지역 판매 계약 체결

2005.09 싱가폴 공중파 수출

2005.10 멕시코외 21개국 All Right 수출

2005.11 일본 공중파(Fuji TV) 수출

2006.05 터키 공중파(Kanal 1) 수출

꼬마 펭귄 핑구
■ 제작사 : The Pygos Group
■ 장르 : 명랑/코믹
■ 특징 :
캐릭터들이 알아들을 수 없는 펭귄언어로 대화하기 때 문에 시청자는 그들의 대화대신 움직임과 표정에 더욱 집중하게 되어 부드러운 움직임의 클레이 애니메이션이 가진 강점이 도드라 지는 작품.


본문내용
향후 방안

2003년 아이코닉스가 기획하고 오콘, SK브로드밴드, EBS, 북한의 삼천리총회사가 공동 제작한 아동용 Full 3D 애니메이션
기업소개
해외진출연혁
시장현황분석
제품 특성
SWOT분석
STP
4P
성공 사례 요인
향후 방안
《뽀롱뽀롱 뽀로로》는 아이코닉스가 기획하고 오콘, SK브로드밴드[1], EBS, 북한의 삼천리총회사가 공동 제작한 남북 합작 Full 3D 애니메이션이다
90여개국 어린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뽀로로는 애니메이션을 비롯해 2000여종의 캐릭터 상품으로 변신
3300억원 규모의 돈을 벌어들이고 있다 세계로 부터 거둬들이는 로열티 수입도 연간 120억에 이른다. 참고로 지난해 영상물 불법복제 1위가 바로 뽀로로였다.
*

기업소개
애니메이션 기획 및 마케팅 전문회사.
국내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