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2일 월요일

국제마케팅 중국 미스터 피자 Mr.PIZZA의 마케팅 전략

국제마케팅 중국 미스터 피자 Mr.PIZZA의 마케팅 전략
[국제마케팅] 중국 미스터 피자 Mr.PIZZA의 마케팅 전략.hwp


목차
✌ 들어가기전에

Ⅰ. Mr. PIZZA

Ⅰ-1. 국내 피자업계의 선도기업

Ⅰ-2. Mr. PIZZA 의 핵심역량


Ⅱ. 무한한 성장가능성 - 중국 내 외식산업

Ⅱ-1. 중국의 외식산업

Ⅱ-2. 중국에서의 Mr.PIZZA


Ⅲ. Mr.PIZZA의 마케팅 전략

Ⅲ-1.Mr.PIZZA의 STP 분석

Ⅲ-2.Mr.PIZZA의 4P 분석


Ⅳ. 문제점 인식


Ⅴ. 2015, 중국 내 100개의 매장 오픈을 위해

Ⅴ-1. Mr. PIZZA 의 SWOT 분석

Ⅴ-2. 대안


Ⅵ. 결론



본문
들어가기 전에


현재 우리나라 외식산업 분야에서 피자업계는 이루 말할 수 없을 만큼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이에 따라 피자 업체들의 경쟁은 점점 더 치열해 지고 있으며, 최근 몇 년 간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는 미스터피자는 2009년 기준으로 350개 매장을 보유, 부동의 1위자리를 지키고 있던 피자헛에 NO.1 자리를 탈환 하였다. 그러나 식자재 가격 상승에 따른 가격인상과 영양정보 공개 및 소비심리 위축으로 인한 외식비율 감소 등의 어려움을 겪으면서 이를 타개하기 위한 보다 차별화되고 공격적인 마케팅이 요구되었다. 그리고 국내 피자 업계의 포화상태로 해외로 눈을 돌릴 필요가 제기 되었다.

중국 시장 내 외식업체는 매 년 성장하는 떠오르는 시장이다. 이에 따라 미스터 피자는 2000년부터 중국에 진출 하여2010년까지 중국전역에 1000개 매장오픈을 목표로 진출하였다. 그러나 중국 시장에서 피자헛은 피자업계에서 선두자의 입지를 굳건히 하고 있는 데에 반해 미스터피자는 첫 중국 진출 당시 2010년까지 중국전역에 1000개 매장오픈을 목표로 진출 하였지만 2010년 현재까지 중국 내 19개 점포를 오픈하면서 목표치에 크게 도달하지 못하였다. 이는 중국 내 130여개의 점포를 가지고 있는 피자헛과 비교했을 때 상당히 뒤떨어진 모습을 보이고 있다.


따라서 본 보고서에서는 미스터 피자의 중국 시장 진출 당시의 목표가 너무 과대 목표 였다고 판단하여 2015년, 중국 내 100개의 점포를 개장하는 것을 새 목표로 하여 새로운 방안을 추진하고자 한다. 앞으로 다루게 될 본론에서는 먼저 중국 외식산업의 현 상황을 분석하기로 한다. 이어서 미스터 피자의 STP 전략 수립, 더 나아가 4P 분석을 통해 미스터 피자의 중국 시장과 미스터 피자의 마케팅 전략을 분석했다. 또한 미스터 피자가 중국 전역에 빠르게 매장 확대를 하지 못한 대표적인 원인으로 낮은 인지도, 더딘 가맹률과 가맹속도, 물류센터의 부족이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잠정적 결론을 내렸다. 이에 미스터 피자의 SWOT을 기반으로 하여 적합한 대안을 세워서 미스터 피자가 2015년까지 1중국 전역에 100개의 매장을 오픈할 수 있는 적절한 방법 내놓고 있다.


본문내용
외식산업
Ⅱ-2. 중국에서의 Mr.PIZZA
Ⅲ. Mr.PIZZA의 마케팅 전략
Ⅲ-1. Mr.PIZZA의 STP 분석
Ⅲ-2. Mr.PIZZA의 4P 분석
Ⅳ. 문제점 인식
Ⅴ. 2015, 중국 내 100개의 매장 오픈을 위해
Ⅴ-1. Mr. PIZZA 의 SWOT 분석
Ⅴ-2. 대안
Ⅵ. 결론
들어가기 전에
현재 우리나라 외식산업 분야에서 피자업계는 이루 말할 수 없을 만큼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이에 따라 피자 업체들의 경쟁은 점점 더 치열해 지고 있으며, 최근 몇 년 간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는 미스터피자는 2009년 기준으로 350개 매장을 보유, 부동의 1위자리를 지키고 있던 피자헛에 NO.1 자리를 탈환 하였다. 그러나 식자재 가격 상승에 따른 가격인상과 영양정보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