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2일 월요일

국제마케팅 중국PC시장의 현황과 전략 분석(삼성과 레노버를 중심으로)

국제마케팅 중국PC시장의 현황과 전략 분석(삼성과 레노버를 중심으로)
[국제마케팅] 중국PC시장의 현황과 전략 분석(삼성과 레노버를 중심으로).ppt


목차
중국PC시장 환경분석
2. 삼성 중국 현지화 전략
3.지역별 전략
4. 유통&홍보
5. 레노버 문제점&과제

본문
IBM PC 부문 인수 후 약 18개월 동안 IBM 과 IBM 의 유명 브랜드 이름인 “ThinkPad”만을 사용하게 되며 IBM과 레노버는 공동 브랜드를 쓰기로 했다.
인당 매출액이 2배 이상 증가
330,000달러/인당 684,211달러/인당

세계수준의 경영층
CEO: IBM PC부문 사장이었던 Stephen M. Ward가 담당
회장: 렌샹의 전 CEO
10명 부사장 비율을 미국인 5명, 중국인 5명으로 조화,
마케팅 및 글로벌 업무는 미국인 담당, 경영관리 및 생산제조는 중국인 담당

세계적인 명성
본사를 베이징에서 뉴욕으로 옮겼고 사내 공식용어를 중국어가 아닌 영어로 정함

총체적으로 레노버 기업은 혁신과 미래지향에 이념을 두고 있다. 혁신 문화를 제시한 데에는 세 가지 이유가 있다.
첫째, 기존 서비스 위기, 선두 우위 시켜야 함

둘째, 신규 서비스 위기,

셋째, 인적 수요
레노버가 일단 기업 브랜드와 제품 브랜드의 분리를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
첫째 ,싱크 제품을 기업 브랜드와 겹치지 않게 해야 한다는 것이다

둘째, 동질화한 pc산업에서 응용기술 및 고부가가치의 소프트웨어 분야 우위를 통해 싱크 브랜드의 차별화 전략을 추구할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싱크 브랜드의 품질 및 a/s우위를 통해 가격 프리미엄을 창출하고 결과적으로 소비 계층을 세분화하면서 고가 시장을 공략해야 한다는 것이다.



본문내용
위해 교육센터를 설립하고 교육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삼성제품의 최고 제품 이미지를 수립하기 위하여 이를 토대로 이동통신제품, IT제품, 디지털미디어제품 등 고부 가치제품 위주로 중국에서 사업의 틀을 구축하고 있다.
인사조직 현지화
경영조직 현지화
생산 현지화
법인형태로 발전시킨 삼성 차이나는 중국 내 정보수집, 삼성중국공사의 경영방향 설정과 인적자원의 현지화, 현지 네트워크의 종합적 관리 등을 담당하였다.

삼성은 중국의 장기적인 시장성을 감안하여 전략기지로 삼고 있으며 이에 따라 제품 고급화, 브랜드 제고, 고부가가치제품 생산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이를 통해 삼성 브랜드에 대한 호감을 집중 개선하고 있으며 제품의 리더십 확보, 차별화 된 타겟 마케팅을 통해 삼성 전자의 고가 이미지를 심고 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