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표준화, 현지화 사례
[국제마케팅] 표준화, 현지화 사례.pptx |
목차 1.Conception 2.Standardization 3.Localization 4.Standardization & Localization 5.Failure example 본문 국제마케팅의 표준화 - 국가별로 차이가 없이 전세계적으로 동일한 마케팅 프로그램을 통하여 접근하는 방식 국제마케팅의 현지화 - 개별 국가 시장마다 현지 소비자의 반응, 경쟁상태 및 제반 정치, 경제, 사회, 문화적 환경을 고려하여 현지에 특화된 마케팅 전략을 수행하는 방식 * 코카콜라 1886년 제조법이 발명된 이래 110년 동안 국제 표준화된 제조법과 포장 사이즈, 그리고 표준화된 광고메시지를 사용 * 구글 구글이 전세계적으로 고수해왔던 검색 창 위주의 초기화면 원칙을 깼다는 점에서 주목 * 대우전자 (유럽) 현지에 있는 Agent가 자체적으로 광고를 제작 고객의 눈에 잘 띄는 곳이나 건물에 설치하는 간판광고 본문내용 & Localization Failure example Failure Localization & standardization standardization Localization Conception 국제마케팅의 표준화 - 국가별로 차이가 없이 전세계적으로 동일한 마케팅 프로그램을 통하여 접근하는 방식 국제마케팅의 현지화 - 개별 국가 시장마다 현지 소비자의 반응, 경쟁상태 및 제반 정치, 경제, 사회, 문화적 환경을 고려하여 현지에 특화된 마케팅 전략을 수행하는 방식 Conception Failure Localization & standardization Localization Standardization * 코카콜라 1886년 제조법이 발명된 이래 110년 동안 국제 표준화된 제조법과 포장 사이즈, 그리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