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LVMH(루이비통)의 고가 명품브랜드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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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LVMH사 소개 2. LVMH의 경영 전략 3. 다양한 Marketing 4. Discussion 본문 LVMH현황 LVMH는 현재 100여 개 나라에 진출해 1,250여 개의 매장을 보유한 글로벌 그룹. LVMH 그룹의 한 해 매출은 2007년 기준 165억 유로(약 24조원) 1987년 11,625명 이었던 직원 수는 2001년 53,000명, 현재 약 7만명 2-2. 경영진의 복귀 ‘Giuseppe Brusone’가 LVMH로의 복귀 (前아르마니 전무이사, Donna Karan’s 경영진 이사) - 과감한 기업 경영 방식 품질향상 - 회사소유의 매장 정리와 출하물 감소 - 백화점에서 판매되던 제품 줄임 비용절감/생산라인 추가 - 뉴욕 밖으로 제조공장 이동 - 명성 있는 이탈리아 제품 생산 라인 추가 3-1. Story Telling Case e.g. “We are here to sell dreams” ; 명품을 구매하는 것= ‘꿈’(자신의 만족)의 실현. ; 소비자에게 상류사회에 대한 환상을 심어주고 구매욕구를 자극하는 스토리텔링 기법을 구사. 3-3. 가격 전략 Case e.g. 루이비통 - 화폐가치 하락 시 더 높은 가격에 판매 - 관광업 호황 시 10~22%까지 가격 올림 - 디자이너 상품에 대한 고가 책정 4-1. Discussion Questions 1. Bernard Arnault has built LVMH into a luxury goods empire by making numerous acquisitions. What strategy is evident here? - M&A를 통한 분산 정책 - 분권화된 경영 브랜드 전략 - 새로운 디자이너의 영입 - Story Telling 기법 사용 본문내용 Louis Vuitton-Moet-Hennessy의 약자. 세계 최대의 브랜드 제국 다양한 분야에 명품 브랜드 60여 개 소유 전 세계 매장 1,250여개, 약 7만 명의 임직원 2007년 165억유로 (약25조)매출 LVMH 현황 LVMH는 현재 100여 개 나라에 진출해 1,250여 개의 매장을 보유한 글로벌 그룹. LVMH 그룹의 한 해 매출은 2007년 기준 165억 유로(약 24조원) 1987년 11,625명 이었던 직원 수는 2001년 53,000명, 현재 약 7만명 (1)인수 합병(M&A)을 통한 분산 정책 LVMH는 새로운 브랜드를 탄생시키려고 하기보다는, 이미 인지도가 있는 명품 브랜드들의 주식을 사들여 인수, 합병을 하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이름 자체를 자산으로 삼아 몸집을 거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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