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경영전략(산업공학,경영학) anycall 브랜드 젼략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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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ANYCALL에 대한 소개 1. ANYCALL의 주요 연혁 2. ANYCALL의 Vision및 추진젼략
Ⅱ. ANYCALL의 브랜드 가치 분석 1. ANYCALL의 브랜드 가치변화 2. 브랜드 인지도 3. Brand Power
Ⅲ. ANYCALL의 브랜드 전략의 변화 1~6기 Anycall의 마케팅 믹스 (4P’s)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Anycall의 SWOT분석
Ⅳ. ANYCALL의 향후 나아갈 브랜드 전략 방향(국내) 1. 국내 시장의 현 상황 2. 국내시장의 향후 전망 3. 브랜드 관리 방향
V. 경쟁 기업의 전략 분석
VI. ANYCALL의 브랜드 전략 (국제 시장) 1. 중국의 사례(ANYCALL) 2. 기타 사례(SAMSUNG)
본문 1. ANYCALL의 주요연혁 88년 9월, 삼성전자에서 휴대폰 첫 제품(SH-100) 생산 시작 94년 브랜드 출범 95년 외산브랜드를 제치고 국내시장 1위 달성 96년 세계최초 CDMA 상용서비스 시작 97년 애니콜 디지털과 애니콜 PCS로 브랜드 이원화 99년 CDMA 상용시스템 미국시장 최초 진출 01년 전세계GSM 규격공인 취득 02년 세계 3위 휴대폰 업체로 부상 05년 현재,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는 물론이고 세계 2위 브랜드마저 위협하고 있는 상황 시장상황 시장개요 : - 93년 삼성브랜드로 휴대폰사업 시작 - 진입초기 외산브랜드의 시장점유율 70%이상 - 최대 구매준거는 통화품질(비즈니스층 중심) 마케팅 활동 마케팅 이슈 : - 기본 통화품질의 입증 주요 활동 : - 93년 삼성휴대폰, 94년 8월 애니콜 브랜드 출범 - 95년 1월, ‘한국지형에 강하다’ 캠페인 전개 (유명산 무료통화 이벤트) - 96년 4월, CDMA 상용화에 발맞춘 국내최초 CDMA휴대폰 출시 - 외산 브랜드 대표M사와의 완전 차별화 Ⅲ. ANYCALL 브랜드 전략의 변화 성공 요인 차세대 시장 선점 -속도, 컬러, 멜로디 등 CDMA2000이미지 선도 -영타겟 확대 공략 마케팅 성과 -컬러폰 M/S 70% 달성 등 컬러 이미지 선점 -2위 업체와 2배 이상 격차로 M/S 50%대 재탈환 미흡 요인 대중적 이미지로 희소성, 고급화 약화
본문내용 가치변화 2. 브랜드 인지도 3. Brand Power Ⅲ. ANYCALL의 브랜드 전략의 변화 1~6기 Anycall의 마케팅 믹스 (4P’s)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Anycall의 SWOT분석 Ⅳ. ANYCALL의 향후 나아갈 브랜드 전략 방향(국내) 1. 국내 시장의 현 상황 2. 국내시장의 향후 전망 3. 브랜드 관리 방향 V. 경쟁 기업의 전략 분석 VI. ANYCALL의 브랜드 전략 (국제 시장) 1. 중국의 사례(ANYCALL) 2. 기타 사례(SAMSUNG) Index
Ⅰ. ANYCALL 에 대한 소개 1. ANYCALL의 주요연혁 88년 9월, 삼성전자에서 휴대폰 첫 제품(SH-100) 생산 시작 94년 브랜드 출범 95년 외산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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