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의 정의, 개념, 본질, 기능, 분석, 특징, 믹스, 전략, 종류, 역할, 기법,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
마케팅의 정의, 개념, 본질, 기능, 분석, 특징, 믹스, 전략, 종류, 역할, 기법, 시사점, 총체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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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1. 마케팅의 정의.
2. 마케팅의
본질
3. 마케팅의 기능
4. 마케팅
분석
본문 1. 마케팅의 정의 - 제품가격의 적정한 형서,
이윤을 최대한으로 끌어올림, 생산라인의 단순화, 판매의 극대화 - 생산자와 소비자의 방향을 적절히 조절할 수 있도록 서로간의
최대한의 이윤을 올려주는 형태를 말한다. - 개인과 조직의 목적을 충족 시켜 주는 교환을 위해 (아이디어,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발상, 가격결정) 및 유통을 계획,실행하는 과정이다. 사전적인 의미의 마케팅 시장이란 뜻의 market에 현재진행형인
-ing가 붙어서 만들어진 것으로,미국 마케팅학회는 마케팅을 "개인이나 조직체의 목적을 만족시켜 주는 상호교환을 성립시키기 위하여 아이디어,
재화 및 서비스의 개념화, 가격결정, 촉진, 유통을 계획 하고 수행하는 과정으로 정의하였다.
- 현대적 의미의 마케팅 개념은
1950년대 중반 이후에 판매지향시대에 대한 반성으로 등장하였고 이는 소비자지향에 그 핵심을 두고 있다. 이와 같은 마케팅 개념의 기원은
미국에서 1946년 동사의 고객지향주의를 적용하면서 출발하였다. 이는 경제적사회적경쟁적 환경 안에서 합리적으로 이윤을 추구하려는 마케팅철학의
필요성에 의해 등장했다고 할 수 있다.
본문내용 질 3. 마케팅의 기능 4. 마케팅 분석 1.
마케팅의 정의 - 제품가격의 적정한 형서, 이윤을 최대한으로 끌어올림, 생산라인의 단순화, 판매의 극대화 - 생산자와 소비자의
방향을 적절히 조절할 수 있도록 서로간의 최대한의 이윤을 올려주는 형태를 말한다. - 개인과 조직의 목적을 충족 시켜 주는 교환을
위해 (아이디어,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발상, 가격결정) 및 유통을 계획,실행하는 과정이다. 사전적인 의미의
마케팅 시장이란 뜻의 market에 현재진행형인 -ing가 붙어서 만들어진 것으로, 미국 마케팅학회는 마케팅을 "개인이나 조직체의 목적을
만족시켜 주는 상호교환을 성립시키기 위하여 아이디어, 재화 및 서비스의 개념화, 가격결정, 촉진, 유통을 계획 하고 수행하는 과정으로
정의하였다. - 현대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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