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4일 목요일

경영전략 디즈니랜드 경영 전략

경영전략 디즈니랜드 경영 전략
[경영전략] 디즈니랜드 경영 전략.ppt


목차

기업선정 동기

디즈니사

CEO 연구

디즈니랜드 연구

테마파크 시장 현황

에버랜드의 기회와 과제



본문
기업 선정 동기
서비스 기업

기업 문화가 발달한 기업
“21세기에 최고의 자본은 문화”

글로벌 우량 기업


‘상상력 발전소’

多캐릭터 보유 = 多 고객 재산권
CEO 분석
월트 디즈니 : 1923 ~ 1966

( 혼란과 침체 : 회사 이익, 3년간 계속 하락)

마이클 아이즈너 : 1984 ~ 2005. 3

로버트 아이거 : 2005. 3 ~
.
.
CEO 분석 - 아이즈너 비난
인재유출
독재체제
픽사와의 계약 결렬
기업의 나쁜 이미지

카첸버그 소동
디즈니 아메리카 건설 반대하는 주민운동
재정 절약 정책

現 CEO 분석 – 로버트 아이거
업적
ABC방송 콘텐츠> 애플 ‘아이튠스’


디즈니 비디오 콘텐츠 > 휴대전화

3D 애니메이션 ‘치킨리틀’ 흥행 성공
어린이 비만퇴치 캠페인

과제
방송의 디지털화
라이벌들
기업 이미지 개선



본문내용

“21세기에 최고의 자본은 문화”
글로벌 우량 기업
‘상상력 발전소’
多캐릭터 보유 = 多 고객 재산권

테마파크, 호텔
캐릭터 매장
전세계 550여 개
영화, TV프로그램
기타 : 연극, 음반, VTR 등
브랜드 위력 = from 캐릭터
시너지 효과
소비자 인지도, 애착도
브랜드 이미지
1995년 <라이온 킹>
25%
20%
디즈니사 이해하기
94년, 매출 18억$ (17.9%)
스타워즈, ET = 20억 달러

CEO 분석
월트 디즈니 : 1923 ~ 1966
( 혼란과 침체 : 회사 이익, 3년간 계속 하락)
마이클 아이즈너 : 1984 ~ 2005. 3
로버트 아이거 : 2005. 3 ~

CEO 분석아이즈너 업적
[기업 이름] [기업 성격]
창조적인 조직문화 형성
새로운 급여 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