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Prologue3 Satyam으로 가는 길.4 Satyam iWay-단지 또 다른 하나의 검색센터가 아니다.8 기업이 원하는 것을 전달하다.9 배경 노트 .12 기업 철학.15 사이버카페사업에 들어간 근본적 이유18 iWay의 설립-체인점.20 iWAY의 구축 - 브랜드.25 미래로 가는 브라우징.31 Reference33
본문 인도에 진출해서 성공한 사례연구가 주된 목적으로 인도에서 성공한 기업들의 사례를 통하여 우리에게 있어 KSF(Key Successful Factor)를 찾는 것이 목적이다.
인도에 있어서 KSF를 찾는 것은 장차 한국기업이 가야 할 길이며 생존의 필수라고 볼 수 있다. 이에 경영학을 전공으로 하는 경영전략을 배우는 학생으로서 인도에 진출하여 성공한 기업의 사례를 조사하는 것은 매우 큰 의미가 있다고 볼 수 있다.
산스크리트어로 ‘진리(Truth)’를 뜻하는 Satyam은 전 세계 6대륙 45개 지역에 걸쳐 1만1500여명의 인력을 갖춘 종합 IT솔루션 서비스 회사다. 전 세계 18개 지역에 개발센터를 운영하면서 포천지가 선정한 세계 500대 기업 중 90여개 기업을 포함해 300여개 다국적기업에 IT 솔루션 개발관리 및 시스템통합컨설팅비즈니스프로세스 아웃소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해가 지지 않는 IT서비스 회사’라는 업계의 수식어가 과언이 아니다.
20∼40년의 역사를 가진 인포시스위프로TCS의 뒤를 이어 인도 IT서비스회사 중 가장 젊은 Satyam의 성장세는 눈부시다. 1997년 이후 매출은 매년 평균 45%씩 성장했다. 특히 이익률은 전체매출의 무려 30%를 웃돈다. 매출도 북미(75%)와 유럽(12.5%)에 집중돼 있다. 인도에만 안주하지 않고 국경을 초월해 해외시장에 적극 진출한 덕을 톡톡히 보고 있는 셈이다.
본문내용 Satyam으로 가는 길.4 ☞ Satyam iWay-단지 또 다른 하나의 검색센터가 아니다.8 ☞ 기업이 원하는 것을 전달하다.9 ☞ 배경 노트 .12 ☞ 기업 철학.15 ☞ 사이버카페사업에 들어간 근본적 이유
참고문헌 ICFAI - case Satyam iWay 연합뉴스 Google The Hindu News Update Service Todayonline.com Financialexpress.com 네이버 이미지 검색.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