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8일 월요일

UCC 마케팅의 개념, 전략화, 사례, 전망

UCC 마케팅의 개념, 전략화, 사례, 전망
UCC 마케팅의 개념, 전략화, 사례, 전망.hwp


목차
1. UCC 마케팅의 개념
2. UCC 마케팅 전략화
3. UCC 마케팅의 사례
4. UCC 마케팅의 전망


본문
UCC 관련 마케팅이 새로운 개념은 아니다. 우리가 흔히 접할 수 있는 UCC 관련 마케팅 사례들이 존재하고 있다. 특정 제품을 구매할 때 인터넷에 올라와 있는 사용 후기를 보고 제품의 구매 의사를 결정하는데 이러한 사용 후기, 제품평 등 또한 UCC이다. 기업은 이러한 UCC가 제품의 판매와 직결되기 때문에 인터넷 상에 올라오는 UCC를 관리하고 UCC를 통해 제품 업그레이드와 신제품 개발을 위한 아이디어를 얻기도 하는 등 마케팅 채널로서 UCC를 활용하고 있다.
국내 쇼핑몰 G마켓 에서는 구매자의 상품평 중 가장 우수한 상품평을 채택해 할인쿠폰 등을 제공함으로 해서 재 구매를 유도하고 있다. 또한 d&shop은 고객들이 디자인에 직접 참여하여 채택된 디자인은 실제 상품으로 나와 판매하고 있다. 오픈마켓은 상품의 다양성과 가격 경쟁력에서의 이점을 바탕으로 기존 쇼핑몰을 이미 능가한 상태다(ZDNet. 2006.6.22). 이미 UCC는 고객 참여형 마케팅 패러다임을 구현하고 있으며 이는 구전 마케팅과도 연결된다.


본문내용
의 개념
UCC 관련 마케팅이 새로운 개념은 아니다. 우리가 흔히 접할 수 있는 UCC 관련 마케팅 사례들이 존재하고 있다. 특정 제품을 구매할 때 인터넷에 올라와 있는 사용 후기를 보고 제품의 구매 의사를 결정하는데 이러한 사용 후기, 제품평 등 또한 UCC이다. 기업은 이러한 UCC가 제품의 판매와 직결되기 때문에 인터넷 상에 올라오는 UCC를 관리하고 UCC를 통해 제품 업그레이드와 신제품 개발을 위한 아이디어를 얻기도 하는 등 마케팅 채널로서 UCC를 활용하고 있다.
국내 쇼핑몰 G마켓 에서는 구매자의 상품평 중 가장 우수한 상품평을 채택해 할인쿠폰 등을 제공함으로 해서 재 구매를 유도하고 있다. 또한 d&shop은 고객들이 디자인에 직접 참여하여 채택된 디자인은 실제 상품으로 나와 판매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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