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17일 수요일

윌리엄_더건의_제_7의_감각-전략적_직관을_읽고

윌리엄_더건의_제_7의_감각-전략적_직관을_읽고
윌리엄_더건의_'제_7의_감각-전략적_직관'을_읽고.hwp


본문
제 7의 감각이란? 무엇인가, 7가지의 종류의 새로운 감각을 이야기 하는 것인가? 이러한 궁금함을 갖고 책의 첫 번째 페이지를 넘기게 되었다. 그러나 7가지의 새롭고 특별한 감각을 일컫는 말은 아니었다. 제 7의 감각은 오감 이외에 우리가 모르는 새로운 감각을 지칭하는 말이다. 그것은 바로 전략적 직관이다. 말 그대로 전략적으로 무엇인가를 얻어 낼 수 있는 직관적인 능력을 말한다. 우리들이 살아가면서 이미 알고 있었을 수도 있는 그러한 감각을 이 책의 저자인 윌리엄 더건은 그만의 통찰력으로 정의를 내리고 있다. 이 책이 끌렸던 이유 중에 하나는 바로 제 7의 감각이라는 책이 내가 훗날 입성하고 싶은 미국의 컬럼비아 경영대학원에서 최고의 인기를 누리는 강의라는 것이다.

본문내용
을 일컫는 말은 아니었다. 제 7의 감각은 오감 이외에 우리가 모르는 새로운 감각을 지칭하는 말이다. 그것은 바로 전략적 직관이다. 말 그대로 전략적으로 무엇인가를 얻어 낼 수 있는 직관적인 능력을 말한다. 우리들이 살아가면서 이미 알고 있었을 수도 있는 그러한 감각을 이 책의 저자인 윌리엄 더건은 그만의 통찰력으로 정의를 내리고 있다. 이 책이 끌렸던 이유 중에 하나는 바로 제 7의 감각이라는 책이 내가 훗날 입성하고 싶은 미국의 컬럼비아 경영대학원에서 최고의 인기를 누리는 강의라는 것이다. 내 삶의 목표 중에 하나인 컬럼비아 경영대학원에 입성하기 위해서라고 제 7의 감각인, 전략적 직관을 제대로 깊이 있게 이해하고 활용 해야 겠다고 다짐했다.
우선 전략적 직관을 이해하는 데에는 평범한 직관, 전문가 직관

하고 싶은 말
윌리엄 더건의 제 7의 감각-전략적 직관을 읽고 나서 작성한 독후감 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