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26일 금요일

마케팅커뮤니케이션 NCSOFT 엔씨소프트 IMC를 통한 기업이미지 개선 방안

마케팅커뮤니케이션 NCSOFT 엔씨소프트 IMC를 통한 기업이미지 개선 방안
[마케팅커뮤니케이션] NCSOFT 엔씨소프트 IMC를 통한 기업이미지 개선 방안.pptx


목차
1.기업선정배경
2.기업소개
3.기업분석
4.IMC전략
5.결론

본문
우리는 완성도 높은 게임이 수익 창출에 성공할 것이라는 가설을 기본 명제로 삼음
리니지라는 게임을 10년 동안 판매, 개발하는 등 소수의 게임에 투자를 많이 하며 게임의 질적 향상에 주력
즉, 엔씨소프트가 우리의 기본 명제와 부합하며, 내실을 착실히 키워왔고 향후 게임 산업의 질적 발전을 선도할 것이라 봄
- 최근 만든 야구단을 잘 활용한다면, 게임업계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 보다 함께하는 즐거움의 이미지를 부각 시킬 수 있다고 판단


분석
-엔씨소프트와는 달리 대부분의 게임은 부분-유료화 모델
-대부분의 게임 매출액은 유료아이템 판매 및 유료부가서비스를 통해 매출을 올리고 있다.
-월정액제 모델 보다 고정적인 수입은 적을 수 있으나 많은 사용자의 유입으로 이를 상쇄


우수 전문인력의 확보와 기술력
(풍부한 경험을 가진 핵심 엔지니어들의 기술력)
- 게임에 대한 아낌없는 투자
-글로벌 퍼블리싱 네트워크
NCSOFT의 인지도
다양한 해외진출 경험


20~30대 성인 남자로 한정된 고객층 (특정 고객들은 향후 매출에 있어서도 한계로 작용)
-포트폴리오 전략의 부재
(리니지,리니지2, 아이온의 치우침)
- 게임수준에 못 미치는 서비스 수준
캐주얼 게임의 부재
사회적 비판



본문내용
I 기업소개 I 기업분석 I 기업 이미지 재고를 위한 IMC전략 I 결 론

왜 게임산업인가, 왜 엔씨소포트인가
우리는 완성도 높은 게임이 수익 창출에 성공할 것이라는 가설을 기본 명제로 삼음
리니지라는 게임을 10년 동안 판매, 개발하는 등 소수의 게임에 투자를 많이 하며 게임의 질적 향상에 주력
즉, 엔씨소프트가 우리의 기본 명제와 부합하며, 내실을 착실히 키워왔고 향후 게임 산업의 질적 발전을 선도할 것이라 봄
- 최근 만든 야구단을 잘 활용한다면, 게임업계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 보다 함께하는 즐거움의 이미지를 부각 시킬 수 있다고 판단
왜 엔씨소프트인가
- 게임 산업은 블루오션
현재 게임에 대한 일반적인 인식이 유해산업까지는 아니더라도 다소 부정적이라는 점을 착안
향후 스마트TV의 보급 등으로 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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