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10일 수요일

도시락 배달업체 사업계획서

도시락 배달업체 사업계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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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1장. 회사소개
(1)회사 소개
(2)창업자 소개
(3)회사 목표
(4)사업 배경
(5)산업 현황
(6)회사의 현황
(7)조직 및 인력 현황


2장. 사업성 분석
(1)사업성 분석
(2)관련기사


3장. 시장분석
(1)SWOT 분석
(2)아침밥배달 사업의 라이프 사이클
(3)경쟁업체 분석


4장. 사업추진전략
(1)마케팅전략
(2)STP
(3)제품전략
(4)가격전략
(5)광고 및 판촉활동


5장. 부지선정 및 재무분석
(1)부지선정
(2)추정 소요자금
(3)자금조달 방법
(4)재무분석



본문
2. 사업성 분석

2010년 통계청 자료를 보면, 1인가구의 수가 2000년 226만 가구에서 2010년 347만 가구로 급증하였다. 이는 총 가구 대비 비중이 2000년 15.6%에서 2010년 20.3%로 급증한 것이다. 이러한 1인가구는 앞으로 더욱 증가할 추세이다. 따라서 우리사회에도 이제 “나 홀로의 삶” 즉, 싱글족이 새로운 삶의 유형으로 보편화 되어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이런 싱글족은 주로 혼자 생활하기 때문에 작고 편리한 거주 공간과 작은 공간에 어울리는 작고 편리한 생활제품들을 필요로 한다. 이러한 소비행태에 맞추어 싱글 니즈를 겨냥한 제품을 출시되고 있는데 그 중 하나가 아침을 해결하기 위한 생식이나 밥, 국 등을 배달해주는 아침배달 서비스이다.
아침을 배달시켜서 먹는 것이 많은 비용을 필요로 한다고 오해하는 사람들도 있다. 하지만 혼자 사는 사람에게는 직접 음식을 해먹는 것보다 아침을 배달시키는 것이 더 저렴하다. 또한 1인분의 양이 배달되기 때문에 남길 염려도 없다는 점 등 여러 가지 이점으로 인해 싱글족을 타깃으로 하는 아침식사 배달업체들이 싱글족을 겨냥한 틈새시장을 공략하며 성업중에 있다.
현재 아침식사 시장의 규모는 4000억원 정도로 추정된다. 40조원에 육박하는 전체 외식시장 중에서 고작 1%밖에 안 되는 미미한 수준이다. 하지만 웰빙의 확산과 아침형 인간 열풍 등에 힘입어 ‘아침식사’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고 이에 따라, 아침식사 배달 사업은 최고 30%가량 성장했고 앞으로도 더욱 성장할 전망이다. 또 시장 전체 규모가 연간 100%이상의 신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며 향후 4~5년 이내에 현재 시장의 10%인 4조원까지 증가될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현대인들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따라 3S ( Simple, Speedy, Saving ) 형태의 사업은 소비자의 욕구 충족에 적합한 사업이며, 국민소득 증가와 함께 바쁜 시간에 다양한 음식을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서 먹을 수 있게 제공하는 아침식사 배달 사업은 고객만족경영 차원에서 시장 전망이 매우 높다.

⊙ 관련기사 - <아침 배달 서비스 인기>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서 자취 중인 직장인 이 모 씨(28)는 오전 6시 15분 현관문에 걸린 아침 주머니를 챙기면서 하루 일과를 시작한다. 고등학교 교사인 이 씨는 식사를 거르지 않기 위해 아침배달업체에 아침식사를 주문해 먹는다. 식사를 따로 준비하는 번거로움 없이 영양까지 챙길 수 있어 일석이조다. 최근 아침밥 챙겨 먹는 직장인이 늘면서 아침배달서비스가 인기다. 원하는 시각에 원하는 장소로 배달돼


본문내용

(1)사업성 분석
(2)관련기사
3장. 시장분석
(1)SWOT 분석
(2)아침밥배달 사업의 라이프 사이클
(3)경쟁업체 분석
4장. 사업추진전략
(1)마케팅전략
(2)STP
(3)제품전략
(4)가격전략
(5)광고 및 판촉활동
5장. 부지선정 및 재무분석
(1)부지선정
(2)추정 소요자금
(3)자금조달 방법
(4)재무분석
1. 회사 소개
(1) 회사 소개
“Good 모닝” 아침밥 배달 회사.
좋은 아침이라는 의미. 아침밥을 든든하게 챙겨먹음으로써 하루를 힘차게 시작할 수 있도록
하기위한 목적으로 회사 이름을 Good 모닝으로 하였다. 현재 아침밥 배달 회사는 성장기에
있는 산업으로써 창업하여 발전할 가능성이 큰 산업이며 기존 경쟁사들 보다 크지는 않지만 고객
과 관계 향상에 목적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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