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10일 수요일

자립생활 IEP 및 수업계획서(신변처리 기술 -브래지어 착,탈의 계획안)

자립생활 IEP 및 수업계획서(신변처리 기술 -브래지어 착,탈의 계획안)
[자립생활] IEP 및 수업계획서(신변처리 기술 -브래지어 착,탈의 계획안).hwp


목차
<목차>
1.학생인적사항
2.현행수준파악
3.장단기목표
4.차시계획안
5.본시 학생현행수준
6.수업계획안


본문
브래지어 필요성 및 기능 알기
&#9702;브래지어 필요성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
&#9702;버클, 어깨끈, 캡, 와이어 등 브래지어 관련용어에 대해 알 수 있다.
&#9702;브래지어 영역별 기능을 알 수 있다.
&#9702;동기유발을 위해 브래지어 TV 광고를 본다.
&#9702;기존에 학생들이 브래지어 착용 목적에 대해 알고 있는 점을 나누어 본다.
&#9702;브래지어 착용의 필요성에 대한 설명을 듣는다.
&#9702;PPT에 제시된 브래지어 부위별(버클, 어깨끈, 캡, 와이어 등) 사진을 보고, 브래지어의 영역을 구분한다.
&#9702;브래지어 영역별 기능에 대한 설명을 듣는다.
-브래지어 광고





-브래지어 부위별 사진
교실
자신의 브래지어 치수 알기
&#9702;자신의 가슴둘레 치수를 알 수 있다.
&#9702;브래지어 꼬리표를 보고 자신의 치수에 맞는 브래지어를 선택할 수 있다.
&#9702;보조원 및 봉사자 등의 도움을 받아 자신의 가슴둘레를 잰다.
&#9702;가슴치수표에서 자신의 가슴둘레 치수가 해당되는 곳에 표시한다.
&#9702;교사가 준비한 브래지어 속옷함에서 브래지어 꼬리표를 보고 자신의 치수에 해당하는 브래지어를 고른다.
-줄자

-가슴치수표


-속옷함
브래지어


브래지어 착&#8228;탈의 방법 및 실제 적용해보기
&#9702;브래지어를 순서에 따라 착용할 수 있다.
&#9702;착용 후 마무리를 할 수 있다.
&#9702;브래지어를 순서에 따라 탈의할 수 있다.
&#9702;탈의 후 적절한 장소(속옷함 및 빨래통)에 놓을 수 있다.
&#9702;브래지어 착용하는 모습이 담긴 동영상을 본다.
&#9702;브래지어를 착용하는 교사의 시범을 보며, 티셔츠 위에 순서대로 착용한다.
&#9702;브래지어를 탈의하는 모습이 담긴 동영상을 본다.
&#9702;브래지어를 탈의하는 교사의 시범을 보며, 티셔츠 위에 순서대로 탈의한다.
&#9702;PPT에 제시된 브래지어 착&#8228;탈의 순서 사진을 보고 스스로 브래지어를 착&#8228;탈의해본다.
&#9702;브래지어 탈의 후, 보관 및 뒷정리 방법에 대해 안다.
-브래지어 착&#8228;탈의 동영상







-브래지어 착&#8228;탈의 순서사진
-속옷함




본문내용

1) 학생명 : ooo
2) 생년월일 : 1989년 1월 6일 ( 17년 9개월 )
3) 학년 정보 : 중학교 3학년
2. 현행수준 파악
영역
강점
우선 지도해야 할 점
국어
-질문에 대해 두 음절 이내의 짧은 문장으로 대답할 수 있음
-한 가지 행동을 지시한 경우 지시 따르기가 가능함
-글자의 모양을 인식하여 따라 쓰기가 가능함
-받침이 있는 발음을 하는 데 어려움을 보임
-자신의 생각을 주어와 서술어를 포함한 한 문장으로 표현하는데 어려움을 보임
-상황에 맞는 인사말 사용에 어려움을 보임(예: 웃어른을 뵈었을 때 먼저 인사하지 않고, “안녕하세요, 해야지”라고 언어적 촉진을 주어야 인사함)
-흥미 있는 활동 이외에는 한 과제 당 20분 이상 집중하지 못하거나 자리를 이탈하여 수업에 참여하지 않는 어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