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26일 금요일

리비이스 브랜드 마케팅전략

리비이스 브랜드 마케팅전략
리비이스 브랜드 마케팅전략
리비이스 브랜드 마케팅전략.pptx


목차
1. Executive Summary
2. Brief Introduction
3-1. Brand History
3-2. Brand Hierarchy
4-1. Brand Awareness
4-2. Brand Image
4-3. Problems to be solved
5. Recommendations for Levi’s
6. References


본문
1. 회사에서 운영하는 브랜드는 3종류로 데님브랜드, 면바지,
저가브랜드로 이루어져 있다.

2. 리바이스 이하에 개별 브랜드로는 5가지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있고, 속옷과 아동복으로 확장을 한 상태이다.

3. 개별 브랜드 산하에도 색깔, 소재 등으로 제품 수식어를
사용하여 제품을 구분하며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 Bodywear와 kids 는 기본적으로 레드텝을 부착한다.
- 액세서리와 케쥬얼웨어는 각 브랜드의 메이커를 그대로 사용하기도 한다.
- Eco와 Indigo는 개별 브랜드로 런칭했지만 각각 501과 레드탭의 하위브랜드이다.
- 세계적으로 30개에 달하는 하위브랜드 및 브랜드 들이 존재 한다.
- 체계가 복잡해서 개별 브랜드 인지 하위브랜드 인지의 구분이 어렵고, 모호하다.


- 세계적으로 브랜드 통제를 하지 않고, 국가별로 자체 브랜드를 런칭 해왔다.
- 시장 세분화를 확실한 기준 없이 했거나 하지 않고, 상당부분 애매한 기준에 따라
무분별하게 브랜드를 런칭 했다.
→ 브랜드 별로 확실한 차이점을 파악하기 힘들다. 혼란스럽다.


본문내용
Brand Strategy Team11
1. 리바이스 브랜드 분석
- 청바지의 대명사인 리바이스는 Levi Strauss & Co. 회사의 대표적인 공동브랜드
중 하나로 Originality, Innovation, High-quality의 핵심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가지고 있다.
- 주로 Jeans제품 아래 여러 서브 브랜드들을 두고 있는 브랜드 포트폴리오 전략을
펼치고 있으며, 최근 국내에서 속옷과 아동복으로 브랜드 확장 전략을 꾀하고 있다.
2. 문제점 분석
A. 객관적 조사를 통해 리바이스 브랜드의 예상 문제점 파악
- 브랜드 관리 전략의 일관성 결여로 각 하위 브랜드간의 차이점이 뚜렷하지 않아,
소비자에게 혼란을 주고 있었다.
- 인터넷의 발달로 인한 수입 유통망의 증가로 일관된 이미지 구축이

참고문헌
- www. levi.co.kr (리바이스 코리아)
- www. levi.com (리바이스)
- www.levistrauss.com (리바이 스트라우스)
- [빅 브랜드 성공의 조건] (잭 트라우트 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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