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17일 수요일

진에어 JINAIR 경영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및 진에어 차별화된 마케팅전략과 진에어 향후방안

진에어 JINAIR 경영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및 진에어 차별화된 마케팅전략과 진에어 향후방안
진에어 JINAIR 경영분석과 진에어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진에어 차별화된 마케팅전략과 앞으로 나아가야할방향.docx


목차
1. 진에어 선정배경

2. 진에어 기업소개 : ““Fly, better fly””

3. 진에어 기업분석
3-1. 외부환경 분석
3-2. 진에어 내부환경분석

4. 진에어 현재 마케팅전략 분석
4-1 진에어 STP분석
4-2 진에어 마케팅믹스 7P분석

5. 진에어 차별화 전략
5-1 마케팅 차별화 전략
5-2 진에어 SWOT분석

6. 진에어 앞으로 나아가야할방향 제안

7. 느낀점

8. 참고문헌

본문
국내 저비용항공사는 2005년 한성항공이 취항하면서 국내에 첫 선을 보인 이래로 현재 에어부산, 이스타항공, 제주에어, 진에어 등이 연평균 1만1천여건의 운항실적을 보이고 있다. 2005년 저비용항공사가 첫 취항할 때의 점유율은 0.12%(여객실적 기준)에 불과했지만 2009년 점유율이 27.35%로 처음으로 두 자리 수를 기록한 이래, 2010년에 들어서는 운항과 여객실적 모두 30%를 돌파해 계속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최근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항공 등 메이저 항공사들이 대폭적인 가격 인상을 발표하면서 소비자들의 불만을 사고 있어, 저비용항공사들의 인기는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국내에 고속철도(KTX) 개통 이후 주춤하던 국내 항공시장에 저가 항공이 구원투수 역할을 하고 있다.

본문내용
의 차별화를 내세운 저가 항공사들은 국내 항공산업에서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좋은 실적을 내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특히 Jin Air는 독특한 마케팅을 바탕으로 좋은 실적을 내고 있는 저가 항공사이다. 따라서 Jin Air가 항공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었던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들에 대해 알아보고 앞으로 Jin Air가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도록 하는 방안들에 대해 제언해보고자 한다.
2. 진에어 기업소개 : “Fly, better fly”
Jin Air는 대한민국의 저비용 항공사로 2008년도 설립 및 사업자 등록과 정기항공운송사업면허를 취득한 정기 항공사이다. 대한 항공에서 100% 출자한 회사이며 프리미엄 실용 중단 거리 항공 사를 추구한다. Jin Air는 누구나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

참고문헌
진에어 홈페이지 www.jinair.com
항공뉴스 http://news.airportal.go.kr/newshome/
에어포탈 www.airportal.co.kr
진마켓 www.jinair.com/JinMarket2012
인천국제공항 http://www.airport.kr
위키백과 저가항공사
한국항공경영학회지, 사례연구 및 SWOT 분석을 통한 저가 항공사의 발전방안, 제 6권 3호, 유용재
여행정보신문사, ‘국내 저가항공분석’, 2008.4.25.
항공서비스경영론, 한올출판사 ,노정철 P104~108 P123 P132
국토해양부, ‘저비용항공사 이용객 크게 증가 이용객 739만명, 전체매출액 5000억원 된다’ ,2010
국회입법조사처, ‘저비용항공사육성방안’, 김연명
국토해양부, ‘11년 3/4분기 저비용항공사국내, 국제노선 시장점유율 지속 성장’ ,2011
한국무역보험공사, 불황 중에도 고공비행 중인 저가항공사’, 김주연, 2012
한국교통연구소, 개인적 성향에 따른 항공교통이용자의 항공권 구매결정요인분석, 2012
국회전자도서관, ‘제주항공 성공 비결은: 작지만 똘똘하다’ , 김병수,
최고가 되고 싶다, 서종열, 2012.11.12
이투데이, 진에어 사무실이 두배가 됐어요”조현민 진에어 전무‘쾌속순항’, 하유미,2012.11.9
데일리안, ‘진에어, 객실승무원 대상 메이크업 교육’, 정은지, 2012.10.31
이코노미 세계, ‘진에어, 진정한 저비용 항공사일까?’ , 이덕형, 2011.1.31
머니투데이 방송, ‘진에어, 신입 객실승무원 해병대 캠프 참가’, 방명호, 2012.10.30
http://tistory8.tistory.com/45
http://jinairgs.tistory.com/
http://blog.daum.net/dinglebella/81 - 좌석 시스템 불만 사례

하고 싶은 말
진에어 JINAIR 경영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및 진에어 차별화된 마케팅전략과 진에어 향후방안 보고서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