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26일 금요일

마케팅 삼성 서울병원 국제화 마케팅 전략

마케팅 삼성 서울병원 국제화 마케팅 전략
[마케팅] 삼성 서울병원 국제화 마케팅 전략.pptx


목차
서 론

SWOT 분석

STP 전략

4P 전략

제 안 점

결 론





본문
후발주자라는 태생적 한계

인적자원관리의 어려움 (고비용)

선진국 환자 유치 위한 인프라 부족


1.
삼성 암센터

- 선진형 협진 시스템 (원스톱 진료)
- 세계적으로 발병율 높은 주요 암에 특화
- 다수의 권위있는 암 전문가
2. 심장혈관센터
Mayo Clinic 협력 (One day Service)
화상 원격진료 시스템

3. 건강의학센터 (Check-up)
환자 중심의 특성화 된 프로그램
최첨단 의료장비
각 분야 최고수준의 전문 의료진
외국 VVIP 겨냥 최고급 건강검진 프로그램




본문내용
을?
서 론

국내 의료관광 개황

삼성병원은 왜 국제화의 길을?
“ 국내 최고의 병원에서 글로벌 의료를 선도하는 병원으로! ”

SWOT 분석

세계 최고 수준의 의료 기술
특화된 암, 심장혈관센터
국제환자 유치 위한 인프라 구축
합리적인 주요 난치병 의료수가
건강의학센터 중심의 글로벌 병원 역량 확충
삼성그룹’의 후광효과
SWOT 분석 - Strength

후발주자라는 태생적 한계
인적자원관리의 어려움 (고비용)
선진국 환자 유치 위한 인프라 부족
SWOT 분석 - Weakness

지리적 강점
국가적 지원
선진국의 높은 의료수가
SWOT 분석 - Opportunity

의료관광 선진국동남아시아, 인도
국내 시장 내 경쟁 가속화
의료산업 전반의 제도적 폐쇄성
SWOT 분석 - Threats

SW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