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17일 수요일

폭스바겐 커뮤니케이션 전략

폭스바겐 커뮤니케이션 전략
폭스바켄 커뮤니케이션 전략.pptx


목차
1.한국의 수입자동차 시장
2.수입자동차 시장의 확장
3.수입자동차 증가
4.세계의 자동차 Group
5.수입자동차 시장의 경쟁격화
6.한국의 수입자동차 시장의 다변화
7.수입자동차 시장의 고객 욕구
8.수입자동차 시장 브랜드 경쟁
9.Brand campaign
10.경쟁상황
11.폭스바겐의 전략
12.타켓 고객층의 욕구
13.구매자 목소리
14.새로운 인식의 구도 형성
15.VW의 Brand Personality 무엇인가를 정의
16.Model Variety와 품질에 대한 확신을 강화
17.차별적 Brand Personality 구축
18.Promotion Ⅰ.Ⅱ.Ⅲ
19.New Beetle
20.Passat
21.Dealer
22.Magazine Vehicle Mapping


본문
한국의 수입자동차 시장
90년 대 초반까지만 해도 외제차는
사치/과시/권위의 상징물로 여겨졌습니다.
① 너무 큰 가격 차
② 수입차 확대 방지 정책 - 수입차 오너에 대한 세무 조사
- 50%~20% 에 이르는 특별 소비세

< 중 략 >

각자의 기호와 개성에 맞는 새로운 차를 찾게 되었습니다.
경쟁력 확대를 위해서는 독자적인 Brand Personality가 필요합니다.
형성하기 위해서는 기존 자산을 활용해야 합니다.
고객의 인식상 가장 강력한 Beetle의 이미지를 확대 재생산해야 합니다



본문내용
자동차 시장의 다변화
수입자동차 시장의 고객 욕구
수입자동차 시장 브랜드 경쟁
Brand campaign
경쟁상황
폭스바겐의 전략
타켓 고객층의 욕구
구매자 목소리
새로운 인식의 구도 형성
VW의 Brand Personality 무엇인가를 정의
Model Variety와 품질에 대한 확신을 강화
차별적 Brand Personality 구축
Promotion Ⅰ.Ⅱ.Ⅲ
New Beetle
Passat
Dealer
Magazine Vehicle Mapping

Mind Shift
국산차
수입차
90년 대 초반까지만 해도 외제차는
사치/과시/권위의 상징물로 여겨졌습니다.
① 너무 큰 가격 차
② 수입차 확대 방지 정책 - 수입차 오너에 대한 세무 조사
- 50%~20% 에 이르는 특별 소비세
한국의 수입자동차

참고문헌
폭스바겐자동차의 마케팅전략사례 : 골프 컨셉을 중심으로 홍성헌 저 | 한국전략마케팅학회 발행
폭스바겐 종업원평의회로 본 독일의 노사관계 가빈 C. 로저스 저 | 상은미디어 발행
경쟁력 향상을 위한 폭스바겐의 노력 김득갑 저 | 韓國經營者總協會 발행
독일기업의 작업조직 혁신전략;폭스바겐사와 오펠사 사례 강수돌 저 | 延世大學校經營硏究所 발행
세계화와 초국적기업의 노사관계 : 비교의 관점에서 고찰한 멕시코 폭스바겐 조돈문 저 | 한국산업노동학회 발행
브랜드 재위상정립을 위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연구 : 폭스바겐 방실 저 | 고려대학교 발행, 마케팅 전공
중국 자동차산업 발전의 정치경제 정환우 저 | 서울대학교 국제학연구소 발행
독일 자동차 산업의 비밀 : 디젤엔진 아우토반 폭스바겐 벤츠, 그리고 BMW 전영선 저 | 월간조선사 발행
자동차산업 빅뱅 : GM도요타 비켜! 폭스바겐피아트 질주 박영철 저 | 朝鮮日報社 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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