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17일 수요일

아모레퍼시픽 미장센 마케팅전략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미장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아모레퍼시픽 미장센 마케팅전략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미장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아모레퍼시픽 미장센 마케팅전략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미장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hwp


목차
Ⅰ. 서 론
󰊱 기업소개 - (주) AMOREPACIFIC(태평양)
1. 아모레퍼시픽 소개
(1) 기업비전 및 경영이념
(2) 아모레퍼시픽의 산업 및 브랜드 라인
󰊲 선정산업 및 선정브랜드

Ⅱ. 본 론
󰊱 환경분석 (경쟁분석 = 산업분석)
1. 외부환경분석
(1) 거시환경분석
(2) 미시환경 분석
① 경쟁사 분석
ⅰ) 국내 샴푸 시장의 규모
ⅱ) 브랜드 별 특징 분석
ⅲ) 경쟁사 종합 분석
(3) 소비자 분석 (=고객분석)
1) needs & wants
2) 구매행동 분석
3) 구매행동 영향 요인

2. 아모레퍼시픽 내부환경 분석(=자사분석)
(1) 성과분석
(2) 산업구조
(3) 조직내부특성
(4) 기술자원
(5) 아모레퍼시픽의 과거와 현재전략
➀ 기업혁신 전략
➁ 시장목표 전략
(6) SWOT 분석

󰊲 미장센 시장세분화 및 표적시장 선택 (STP)
1. MARKETING OBJECTIVE
2. 시장 세분화(Segmentation)
3. 표적시장 선정(Targeting)
4. 포지셔닝(Positioning)

󰊳 미장센 제품분석 및 마케팅 목표전략
1. 마케팅 목표전략
(1) 남성수요를 창출하자
(2) 프리미엄 + 특수 기능 샴푸를 개발하자
2. 제품 ‧ 마케팅적 목표 전략의 선택

󰊴 미장센 제품적,마케팅적 목표를 바탕으로 한 4P전략
1. Product
(1) 기존의 Product 전략
(2) 새로운 Product 전략 제안
2. Price
(1) 기존의 Price 전략
(2) 새로운 Price 전략제안
3. Place
(1) 기존의 Place 전략
(2) 새로운 Place 전략 제안
4. Promotion
(1) 기존의 Promotion 전략
(2) 새로운 Promotion 전략 제안
① 광고 프로모션 전략
② 판촉 전략
5. 커뮤니케이션 전략

Ⅲ. 결 론

※ 참고 문헌 ※

※ 후 별첨 ※(설문지 및 설문조사 결과)

본문
그러나 계속해서 이어진 프리미엄 샴푸 시장으로의 신진 기업의 진입으로 인해 프리미엄 샴푸시장에서의 경쟁이 점점 심화되어 가고 있다. 그 뿐만 아니라 프리미엄 샴푸 시장의 가능성을 인식한 신진 기업들은 다양한 프리미엄 샴푸 상품을 잇따라 내놓았고, 샴푸뿐 아니라 헤어 에센스 제품 등 다각화 된 프리미엄 헤어 제품들을 내놓았다. 이에 따라 더 이상 기존의 상품 및 마케팅 전략을 통해서 기존의 소비자를 유지하고 또 더 나아가 새로운 소비자를 창출해 내기가 점점 어려워지고 있다. 이러한 프리미엄 샴푸시장의 레드오션화가 우리조가 샴푸 산업에 주목하게 된 큰 이유라고 할 수 있겠다.
이에 우리 팀 BROAD는 기존의 높은 브랜드이미지의 장점을 잘 이용하면서 새로운 산업 및 시장기회를 포착할 수 있을까에 대해서 생각해 보게 되었다. 더 나아가 성숙기에 접어든 프리미엄 샴푸시장에서 ‘미쟝센’이라는 브랜드가 앞으로 어떠한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까에 제품적 마케팅적 측면에서 전략을 생각해 보았다

본문내용
04년 드라마 ‘발리에서 생긴 일’ ‘ 발리에서 생긴 일’ : 2004년 1월 3일부터 2004년 3월 7일까지 SBS에서 방영된 인기드라마로 최문석 연출, 김기호 극본으로 제작되었으며, 청춘스타 조인성, 하지원, 소지섭 등이 출연하여 많은 화제를 모았다. 특히, 드라마 마지막의 조인성과 하지원의 아쉽게 이루지 못한 사랑이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을 떠올릴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그와 함께 조인성과 하지원의 이루어지지 못한 사랑도 기억할 것이다. 다음 생에서 이루자던 그들의 사랑은 드라마가 끝나고 얼마 지나지 않아 미쟝센 펄 샤이닝 샴푸의 광고를 통해 이어졌다. 지금은 여성모델은 바뀌었지만 조인성과 하지원이 출연한 두 편의 광고를 통해 본 둘의 사랑은 여전히 현재 진행형인데, 특이하게도 광고에서

참고문헌
경영학원론, 2003년, 박영사, 서남수&이규헌 저
인적자원관리, 삼영사, 김성국 저
전사적 관점의 마케팅, 2007, 학현사, 이수동박상준김주형이형재 저
Forbes Korea, 2006년 6월, 7월호
한국경제 2006-04-13
매일경제 2006-05-28
파이낸셜뉴스 2007-05-23
매경이코노미 2006-07-08
머니투데이 2007-06-27
파이낸셜뉴스 2007-10-26
www.amorepacific,co,kr - (주)태평양 홈페이지
www.sulwhasoo.co,kr.
www.iope.co.kr
www.WWD.com/beauty

하고 싶은 말
아모레퍼시픽 미장센 마케팅전략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미장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보고서입니다.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 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교수님께도 칭찬받았고 A+받았습니다.

많은도움될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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