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17일 수요일

코카콜라의 국가별 마케팅 전략

코카콜라의 국가별 마케팅 전략
코카콜라의 국가별 마케팅 전략.ppt


목차
1. 코카콜라 소개
2. 일상 생활 속의 코카콜라
3. 코카콜라의 국가별 마케팅사례
4. 코카콜라 마케팅 강점과 약점


본문
4. 코카콜라 마케팅 강점과 약점

(1) 보틀링 구조로 인한 공급의 문제점
(2) 원료 제조와 상품 제조의 차이 원료공급 제약 가능성
(3) 실제로 1997년 한국에서 사례

- 해결책
(1) 마케팅 자율성을 허용
(2) 소비자 위주의 마케팅
(3) 보틀러 감독 기능을 담당하여야 함


본문내용
회 사 개 요
회사정식명칭 : The Coca-Cola Company
최고경영자 : E. 네빌 이스델(E. Neville Isdell)/ 회장 겸 CEO/ 2004년 5월취임
업 종 : 청량음료 제조
설 립 자 : J. S. 팸버턴 (1831~1888)
설 립 년 도 : 1886 년
본 사 :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
매 출 액 : 220억 달러 달러 (2005년)

1.코카콜라의 소개
왼쪽이 발명자 존 펨퍼튼박사
오른쪽이 친구이자 동업자이고
콜라라는 이름을 발명한 프랭크 로빈슨
*

1.코카콜라의 소개
C자를 절묘하게 매치한 이 글씨체는 코카-콜라의 상징
1893 상표 등록
Coca-Cola라는 이름을 흐르는 듯한 스펜서체로 표기

1.코카콜라의 소개
흔히 코카-콜라 컨투어 병의 모양이 주름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코카콜라 소개와 코카콜라의 국가별 마케팅 사례에 대해 프랑스, 중국, 일본, 페루, 북한 등 5개국에 대해 간략하게 정리하였으며, 코카콜라 마케팅 강점과 약점에 대해 설명한 자료임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