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26일 금요일

국제마케팅 관리 떡 `빚은` 이탈리아 해외진출 마케팅

국제마케팅 관리 떡 `빚은` 이탈리아 해외진출 마케팅
[국제마케팅 관리] 떡 `빚은` 이탈리아 해외진출 마케팅.docx


목차
목차

1.서론
(1)‘빚은’기업 소개
(2)사업 소개

2.본론
(1)SWOT분석
(2)STP분석
(3)4P분석

3.결론
(1)기대효과



본문
<떡 제품 판매 &#8211; 한국 전통 떡, 퓨전 떡>
위에서 소개하였듯이 ‘빚은’은 천연재료를 사용하여 몸에 좋은 떡을 만드는 것은 물론, 예쁜 떡을 만들고 있다. 현재 ‘빚은’에서 퓨전 떡은 개발하고 있지는 않지만, 조원들의 의견을 모아 퓨전 떡을 개발하면 좋겠다는 의견이 나왔다. 이탈리아인들의 입맛에 맞춘 퓨전떡은 생소한 음식에 대한 거부감을 조금이나마 줄일 것이라고 예상된다. 예를 들면 떡 피자, 떡 퐁듀 - 이러한 떡은 전통 떡 뿐만 아니라 이탈리아에서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그 이유로는 첫째, 웰빙 바람이 불고 있는 이탈리아에서 몸에 좋은 떡은 인기가 있을 것이다. 둘째, 이색적인 것을 좋아하는 이탈리아에서 한국적인 떡은 그들의 이목을 사로잡기에 충분 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바쁜 이탈리아 직장인들에게 한끼 식사 대용으로도 큰 인기를 끌 것이다.

-떡 퐁듀(퓨전 떡)-떡 피자(퓨전 떡)

<‘떡 카페’ 운영>
단순히 떡이라는 상품만 파는 것이 아니라 ‘느끼고 즐기는 떡’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떡 카페’운영할 것이다. 멋스러운 인테리어로 꾸며진 떡 카페에 앉아 감미로운 노래를 들으며 따뜻한 커피와 맛있는 떡을 즐기는, ‘그야 말로 즐기는 떡’을 ‘떡 카페’ 운영을 통해 실현할 것이다. 카페에서 커피와 빵을 자주 즐기는 이탈리아사람들에게 떡 카페에서 커피와 떡/ 수정과와 떡/ 식혜와 떡을 즐기도록 ‘떡’이 그들의 취향을 바꾸는 것이 꿈이다.

2.(1) SWOT분석
Strength
&#8228;한국전통음식이라는 이미지
&#8228;바쁜 현대인들에게 한끼 식사 대용으로 제격
&#8228;Slow-fastfood 라는 획기적 아이템
&#8228;친환경 식품
&#8228;웰빙 트랜드의 열풍
&#8228;지속적인 메뉴개발 가능성
&#8228;토핑 추가에 따른 메뉴의 유연성
&#8228;틈새시장 개척
&#8228;온/오프라인 모두 활성화 가능
&#8228;퓨전 떡 등 다양한 메뉴 개발 가능

Weekness
&#8228;이탈리아 사람들에게 생소한 제품
&#8228;입맛시장의 내부환경 파악의 어려움
&#8228;간식거리로서의 고객 소수


본문내용
대효과
1.(1) ‘빚은’기업 소개
<마음으로, 정성으로, 빚은 이야기>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곡물음식인 떡은 민족의 정서와 문화가 담겨있는 전통음식의 하나이다. 떡은 계절에 따라, 지방에 따라, 맛과 향기와 빛깔이 다양하며 제철에 나오는 재료를 가지고 때와 절기를 맞춰 즐겨 먹는 한국의 자연식이다. 예로부터 떡은 복을 기원하며 가까운 이웃과 정을 나누는 대표적인 음식으로 자리잡아 왔다. 또 생일, 회갑, 첫돌, 혼례 등 외례식으로도 빠지지 않았던 음식이 바로 떡이다. ‘빚은’은 이러한 떡의 배경을 바탕으로 엄선된 재료를 사용하여 신선하고 맛깔스런 250여종의 다양한 떡과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또한 우리의 전통의 맛을 현대적 감각에 맞추어서 재창조된 현대인의 별미이다. 이러한 ‘빚은’은 보다 맛있는 떡을 만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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