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21일 일요일

이발소와 미용실의 경영학적 차이점

이발소와 미용실의 경영학적 차이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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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우선 6~80년대 초반까지는 이발소가 주를 이루었다 할 수 있다. 그 시대까지만 해도 사회 분위기가 남성 중심의 사회였기 때문이다. 하지만 80년대부터 미용실이 활성화 되면서 남자는 이발소 여자는 미용실을 이용하게 되었다.
그러나 사회 변화로 인해 미용실에서도 남자 손님을 받기 시작하면서 이발소는 점차 그 영업장 수가 줄어들기 시작했고, 미용에 관심이 많은 여성들이 늘어남에 따라 미용실 영업장 수가 급격히 증가했다.
지금 이발소를 가보게 되면 대부분이 하얀머리를 하고 계시는 어르신들이 주를 이루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때문에 정보화 시대인 지금 점점 사라져가는 이발소의 모습은 아마 당연한 결과라 할 수 있겠다.
레포트를 하며 마음 한편으론 문득 어렸을 적 아버지 손에 이끌려서 갔던 이발소에서 키가 작아 의자에 빨래판을 놓고 이발을 했던 기억이 떠오르며 점점 추억의 장소가 사라져 가는 것에 대한 아쉬움이 든다.


본문내용
만 80년대부터 미용실이 활성화 되면서 남자는 이발소 여자는 미용실을 이용하게 되었다.
그러나 사회 변화로 인해 미용실에서도 남자 손님을 받기 시작하면서 이발소는 점차 그 영업장 수가 줄어들기 시작했고, 미용에 관심이 많은 여성들이 늘어남에 따라 미용실 영업장 수가 급격히 증가했다.
지금 이발소를 가보게 되면 대부분이 하얀머리를 하고 계시는 어르신들이 주를 이루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때문에 정보화 시대인 지금 점점 사라져가는 이발소의 모습은 아마 당연한 결과라 할 수 있겠다.
레포트를 하며 마음 한편으론 문득 어렸을 적 아버지 손에 이끌려서 갔던 이발소에서 키가 작아 의자에 빨래판을 놓고 이발을 했던 기억이 떠오르며 점점 추억의 장소가 사라져 가는 것에 대한 아쉬움이 든다.
1. 미용실은 바쁜 현대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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