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17일 수요일

김위찬의 블루오션 전략을 읽고

김위찬의 블루오션 전략을 읽고
김위찬의 블루오션 전략을 읽고.hwp


본문
1950년대 소니의 창업자인 이부카와 모리타카 라디오 사장에 진출했다고 선언했을 때 모두들 소니가 미쳤다고들 말을 했다. 이미 라디오 시장은 포화 상태라서 소니가 들어오면 출혈경쟁이 더욱 가속화 될 것이고, 결국에는 이 때문에 실패할 것이라는 주장이었다. 하지만 세간의 예측과는 달리 소니는 라디오 시장에서 눈부신 성과를 거두었다. 이는 소니가 목표로 한 시장이 기존 기업들 간에 경쟁이 치열한 가정용 라디오 시장이 아니라서 당시에 존재하지 않던 개인 휴대용 트랜지스터 라디오 시장이었기 때문이다.


본문내용
쟁이 더욱 가속화 될 것이고, 결국에는 이 때문에 실패할 것이라는 주장이었다. 하지만 세간의 예측과는 달리 소니는 라디오 시장에서 눈부신 성과를 거두었다. 이는 소니가 목표로 한 시장이 기존 기업들 간에 경쟁이 치열한 가정용 라디오 시장이 아니라서 당시에 존재하지 않던 개인 휴대용 트랜지스터 라디오 시장이었기 때문이다.
이후에도 소니는 워크맨, 캠코더, 플레이 스테이션 등에서 모두 성공을 거두었다. 혹자는 소니의 성공요인을 기술과 디자인이라고 하지만 실제로 소니의 핵심 성공 요인은 기술과 디자인을 이용해서 기존에 존재하지 않았던 새로운 시장을 창조한 것이었다. 프랑스의 명문 경영대학원 인시아드의 교수들인 김위찬 교수와 르네 마보안 교수가 저술한 블루오션 전략이라는 책은 바로 이와 같이 새로운 시장 창출을 통

하고 싶은 말
김위찬의 블루오션 전략을 읽고 나서 작성한 독후감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