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17일 수요일

미스터도넛 마케팅전략분석과 미스터도넛 브랜드분석및 미스터도넛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미스터도넛 마케팅전략분석과 미스터도넛 브랜드분석및 미스터도넛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미스터도넛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미스터도넛 브랜드분석및 미스터도넛 마케팅전략 제안.hwp


목차
1. 서론
(1) 미스터도넛 브랜드역사
(2) 미스터도넛 브랜드 선정배경

2. 미스터도넛 분석 : SWOT 분석
(1) 내부환경요인
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2) 외부환경요인
1) 기회(Opportunity)
2) 위협(Treat)

3. 환경분석
(1) 시장분석
1) 도넛시장 분석
2) 인구 통계적 분석
3) 기술적 분석
4) 사회문화적 분석

(2) 미스터도넛 경쟁사분석

4. 미스터도넛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미스터도넛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1) 광고 (고급스러움강조 / 수제도넛강조)
① 광고모델선정
② 광고콘티

2) 체험

3) PR전략

본문
미스터 도넛의 백화점 입점을 추진한다. 미스터 도넛은 주요 경쟁사 던킨 도너츠 전국 점포수의 1/10도 되지 않는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기본적으로 소비자가 접근할 수 있는 매장 수 자체가 부족하기 때문에 접점이 적어 소비자는 미스터도넛이 먹고 싶어도 쉽게 구할 수 없어 불편을 겪게 된다. 그러나 단기적인 양적 팽창은 비용도 많이 들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보면 미스터 도넛의 새로운 이미지인 ‘고급스러움’에 기여하지 못한다. 백화점의 고급 베이커리 코너에 입점하여 소비자의 접근성이 떨어지는 문제를 해결하고, 백화점의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미스터 도넛의 브랜드 이미지에 투영할 수 있을 것이다.
특히, 2010년 5월에 롯데에 인수되어 롯데백화점으로 영업하고 있는 GS스퀘어라는 계열사 내의 백화점이 있기 때문에, GS그룹 차원의 적절한 로비로써 입점이 가능할 것으로 생각된다.


본문내용
념을 경영철학을 내세우고 있다. 본래 미국에서 시작됐지만 미국의 미스터도넛은 1990년 던킨도넛의 모회사인 allied-lyons사에 인수되어 지금은 거의 찾아볼 수 없다. 그러나 일본에서는 오히려 던킨이 철수를 하고 미스터도넛이 대세를 차지하고 있다고 한다.
미스터도넛은 세 가지 개념을 강조한다. 첫째, Handmade는 도넛 아카데미를 졸업한 도넛 마스터가 수제로 직접 만든다는 뜻이고, 둘째, Fresh는 매일매일 매장에서 밀가루 반죽부터 신선하게 만든 도넛이라는 뜻이다. 셋째, Wellbeing은 고급 밀가루와 트랜스지방 0% 오일 등 프리미엄 원재료로 건강을 생각하여 만든다는 뜻이다. 또한 미스터도넛의 자랑이자 경쟁력이기도 한 제 4의 식감, 즉 쫄깃쫄깃함을 강조한다. 이는 지금까지 존재하지 않았

하고 싶은 말
미스터도넛 마케팅전략분석과 미스터도넛 브랜드분석및 미스터도넛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보고서입니다.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 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교수님께도 칭찬받았고 A+받았습니다.

많은도움될겁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