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26일 금요일

인터넷비즈니스 농산물 전자상거래 발전을 위한 우리의 제안

인터넷비즈니스 농산물 전자상거래 발전을 위한 우리의 제안
[인터넷비즈니스] 농산물 전자상거래 발전을 위한 우리의 제안.pptx


목차
1.preliminary
2.우리의 중점적 역할
3.사이트 구축
4.이윤 창출


본문
총 가격에서 유통비가 차지하는 비율 평균 42.3%
- 작업비, 운송비, 포장재비 등 직접 유통비용은 소비자가격의 12.9%를 차지,
점포유지관리비, 인건비, 제세공과금 등 간접 유통비용은 15.6%

singsing 도입시
:소비자와 생산자를 직접 연결 해 주는 시스템으로 유통비용 감소!


전자상거래를 이용하는 이유는 상품을 싸고 간편하게 구입할 수 있기 때문

저효율 고비용 물류체계의 문제점으로 이점을 살리지 못 하고 있음

택배운송에 대한
정부의 지원

전국 우체국을
연계한 택배
시스템의 도입

구축비용

쇼핑몰의 구축 방식과 농업 관련 기관의 지원여부에 따라 다양한데 100-499만원이 38.9%로 가장 많음


운영비용

웹 호스팅 비용, 통신 비용, 카드결제 비용, 인증 비용 등 소요
반면, 통합쇼핑몰 입점 경우, 정책 지원으로 월간 운영비용은 5만 원 이하 42.1%, 무료 28.9%로 나타남



본문내용
정이 매우 복잡하여 유통 비용이 매우 높음
[농산물 유통 경로] 출처 : www.kamis.co.kr 2010 농산물 유통 실태

총 가격에서 유통비가 차지하는 비율 평균 42.3%
- 작업비, 운송비, 포장재비 등 직접 유통비용은 소비자가격의 12.9%를 차지,
점포유지관리비, 인건비, 제세공과금 등 간접 유통비용은 15.6%
singsing 도입시
: 소비자와 생산자를 직접 연결 해 주는 시스템으로 유통비용 감소!
높은 유통 비용
기존 농산물 전자 상거래
[연도별 유통비용] 출처 : www.kamis.co.kr 2010 농산물 유통 실태

취약한 정보
높은 물류 비용
신뢰 부족
상품의 표준화 미흡
문제점
실물을 보고 사는 것 보다 정보의 한계가 있음
중간 유통 과정이 많아 유통 비용의 비용이 높음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