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21일 일요일

경영학원론 TOYOTA(도요타)의 성공요인과 위기

경영학원론 TOYOTA(도요타)의 성공요인과 위기
[경영학원론] TOYOTA(도요타)의 성공요인과 위기.ppt


목차
1.서론
TOYOTA 어떤 기업인가?

2.본론
TOYOTA의 성공과 요인
TOYOTA의 위기

3.결론
대안 및 배울점



본문
청문회

밝혀진 문제점들

대량 리콜

3위 → 360위 급락
소비자와의 소통

실추된 이미지의 회복(신뢰도 회복)
사회 환원 활동
어린이 전동카/페달카
현장견학프로그램
관광지 렌트카/투어가이드카 운영

초심으로 돌아가라


본문내용
회사명 : 도요타 자동차 주식회사
대표 : 豊田章男(Toyoda Akio)
설립연도 : 1937년 8월 28일
자본금 : 3970억 엔(4조7919억 원)
매출 : 9조2784억 엔(112조 원)
종업원 : 7만1천 명
생산공장 : 일본15개, 해외53개
(미국9, 중국10, 아시아16, 유럽8, 기타10)
도요타시
(2009년 3월 결산 기준)

TOYOTA의 성공과 요인
본격적인 해외시장 진출
고급세단 렉서스
친환경차 프리우스
TOYOTA WAY
Kaizen
TPS ( TOYOTA Production System )
- Kanban
- JIT(Just In Time)

TOYOTA의 위기
2009년 8월 28일

TOYOTA의 위기
청문회
밝혀진 문제점들
대량 리콜
3위 → 360위 급락

무엇이

참고문헌
오늘의 세계경제 (2010.2.15일자) 김양희
KBS스페셜(2010.3.21일자)
PD수첩(2010.3.23일자)
POSRI CEO Report - 박현성
기타 blog 및 신문 기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