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26일 금요일

호텔 정보시스템

호텔 정보시스템
호텔 정보시스템.pptx


목차
서론
I.정보시스템의 이해
 
   - 정보의 개념 및 의의
  - 정보시스템의 정의 및 구조

본론

Ⅱ 호텔 정보시스템의 이해
 
   - 호텔 정보시스템의 역할 및 구조
 - 호텔 정보시스템의 종류


결론

Ⅲ 호텔산업과 인터넷
 
   - 인터넷을 이용한 호텔 마케팅
  - E 비즈니스와 CRM


본문
무엇에 대한 자료나 사실
의미 있는 기호의 집합체
어떤 행동을 위한 지식
그 수신자에게 의미가 있는 형태로 처리된 자료로서 현재 또는 미래의 행위나
의사결정에 실제적 혹은 지각된 가치가 있는 것 즉, 자료를 어떤 의미를 갖도록
처리한 것


인간이 판단하고, 의사결정을 내리고 행동을 수행할 때
그 방향을 정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 것
CRS(중앙예약시스템)

호텔의 객실예약은 편지, 전화, 팩스, e-mail, 호텔의 웹사이트, 항공사의 GDS를 이용
한 여행사 등의 다양한 경로를 통해 이루어지지만 어떤 경로를 통하든지 예약정보는
PMS에 등록되어야 함
→ 최근 PMS와 CRS를 통합하여 운용

<기능>
CRS는 PMS와 연결되어 선호도가 높은 객실 및 특별 요구사항, 체류기간, 요금보장조건, 예약대행인에 대한 세부사항 등과 같은 고객 예약정보를 기록하고 저장함

<이용목적>
고객 서비스의 향상, 운영효율 극대화, 수익 향상 등

다양한 경영활동을 수행함으로써 인터넷으로 부터
수익창출이나 원가절감을 달성하고자 하는 비즈니스


인터넷을 이용하여 다양한 형태의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그에 대한 보상을 받는 모든 거래 행위



본문내용
구조
- 호텔 정보시스템의 종류
Ⅲ 호텔산업과 인터넷

- 인터넷을 이용한 호텔 마케팅
- E 비즈니스와 CRM
목차
서 론
본 론
결 론

1. 정보시스템의 이해
개인차원
외부환경 변화에 대한 적응과 스스로의 발전을 꾀하기 위해 정확한 정보가 필요.
(2) 기업차원
다양한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끊임없이 그들의 동향을 파
악하고 이에 맞는 신제품 개발, 소비자 개개인에 적합한 맞춤 마케팅
을 추구하기 위해서 정보 필요.
(3) 사회차원
정보자원의 창조, 관리, 분배에 크게 의존하는 정보화 사회에서는 정
보를 생산하고, 이용하고, 분배하는 역할을 담당하는 지식근로자가
사회구성원의 다수를 차지함
정보의 중요성
[출처] 네이버 백과사전
정보의 개념 및 의의

1. 정보시스템의 이

참고문헌
호텔경영학 - 백산출판사, 김경환 저
http://www.naver.com - 네이버
http://www.seri.org/ - 삼성경제연구소, 정보시스템이란 무엇인가
http://100.naver.com - 네이버 백과사전
http://image.search.naver.com/ - 네이버 이미지
http://www.google.co.kr/ - 구글
http://www.google.co.kr/imghp - 구글 이미지 검색
http://www.shilla.net/ - 신라호텔
http://www.grandhyattseoul.co.kr - 그랜드하얏트서울
http://www.hoteltheplaza.com - 서울플라자호텔
http://www.echosunhotel.com - 웨스틴조선호텔
http://www.ritzcarltonseoul.com - 리츠칼튼서울호텔
http://blog.naver.com/vano123 - CRM 소개 자료
http://www.tigglobal.com - 인터넷 호텔마케팅
 

댓글 없음:

댓글 쓰기